멸종하는 동물의 세계
세레넬라 콰렐로 지음, 알레시오 알치니 그림, 조은영 옮김 / 타임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 07
이 세상에는 얼마만큼의 생물이 있을까요?
현재 3만 4,000종의 어류, 8,100종의 양서류, 1만 400종의 파 충류, 1만 900종의 조류, 6, 500종의 포유류가 알려져 있어요.
무척추동물은 수백만 종이 있고, 그중 곤충은 약 100만 종이랍니 다.
P.12 멸종 동물의 연구와 보존
박물관에서 보았던 동물들이 모형도 있지만 박제였다는 사실을 말 해주니 또 한번 놀라는 아들.
책을 읽으며 더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
P.30 멸종의 이유
기후 변화와 자연 환경에 따라 도태 되며 멸종이 되기도 하지만 인간의 욕심으로 멸종이 되고 있다는 사실이 참 슬펐다.
P.44 경이로운 곤충의 세계 곤충 박사 아들에게 라는 시간을 하래 했던 페이지.
예쁜 곤충에게 매혹 되는 인간은 많고, 그로인해 사라지는 나비들 이 많다는 것이 참 슬픈 현실이었다.
P.50 장수 동물 거북의 위기 <돼지코 거북 >
커버에 나와있는 거북이. 이름을 바로 외워 버린 아들 ㅎㅎ 요즘 따라 거북이가 좋은지 피규어를 계속 들고 다닌다.
인간의 욕심으로 멸종을 하게 된 동물들을 알게 된 시간.
색연필 색채감과 디테일한 모습들이 너무 예쁜 동물 그림이었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단어들은 밑줄 처리되어 있고, 마지막장에 낱말 풀이가 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찾아 보며 설명해 주니 이해가 더 빨리 되었다.

#타임주니어 #멸종하는동물의세계 #환경 #멸종동물 #초등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