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섹시해지는 책 - 도미니크 오브라이언의 기억력 연습 노트 섹시한 두뇌계발 시리즈 1
도미니크 오브라이언 지음, 김지원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기억력은 좋은 편인데 암기력은 나쁜편이라 생각했다.
되게 모순적인 말 같지만 ㅎㅎ
순간순간의 특징이 있던 상황 기억은 뚜렷하게 영상이 머릿속에 남아있는 것처럼 기억한다.
근데 뭔가 한 두번 본걸 기억하거나 여러번 암기는 어려웠다.
이 책에서 하는 테스트는 굉장히 고점이 나오고 잘 외우는게 신기했다.
제시한 내용을 3분간 집중하며 하니 잠시동안 되는게 놀라웠다.
그동안 나는 암기를 위하며 그 3분을 투자하지 않고
5번 정도 눈으로 보고 입으로만 중얼거려놓고 왜 안되지 탓한거였다.
작가가 외국인이라 영어로 외워야 하는 부분들이 영포자인 나에게 좀 힘들었지만..
기억하는 법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하면 된다는 것!
요즘 내 아이에게 받아쓰기 연습을 시키며 항상 하는말이
꾸준히 연습하면 잘 할 수 있다는 거였다.

많이 생각하고 기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다.

#도서서평 #뇌가섹시해지는법 #비전코리아 #비전피엔피
#에코북서포터즈3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