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대로 살아도 괜찮아 - 늘 남에게 애쓰기만 하느라 나를 잃어버린 당신에게
윤정은 지음, 마설 그림 / 애플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하고싶은대로살아도괜찮아

책을 받고 제목부터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책 장을 펼쳐 책 목차를 살펴보니 이거 내 이야기인가? 싶었다.

30대에 여자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너무나 공감가는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위로받게 되는 책이었다.
특히 올 한해 내가 너무나도 고민했던 내용들이 다 담겨 있어 그런지
아이를 키우며 겪어본 내용이라 너무 와닿게 되는 책이었다.

한장 한장 분명 술술 읽히는 내용인데..읽으면서 자꾸만 울컥 울컥했다.
정말 슬픈 내용 하나 없는 장면이었는데.. 내 모습이 투영되고..
나도 겪어본 내용에 깊이 공감되며 그 시절에 내가 떠오르기도 했다.
집에 아닌 곳에서 읽다보니 잠시 책을 내려놓고 심호흡을 하며 내 감정을 추스른 뒤에 다시 읽기를 반복했다.

나만 힘든게 아니구나.. 이맘때 다 겪는건가? 싶은 마음도 잠시 들었다.
나를 너무 깊은 수렁으로 가둘필요 없는거구나.
누구에게 이야기해도 잘 공감해주지 못한 부분들을 너무 잘 짚어줘서잠시나마 내 고민들을 털어버릴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에게 맞는 좋은 책을 선물받아서 참 감사한 시간이었다.


#도서서평 #비전피엔피
#하고싶은대로살아도괜찮아 #애플북스
#윤정은작가님
#에코북서포터즈 #에코북서포터즈3기
#타인의시선에서벗어나기
#하고싶은게무엇인지모르는나에게
#너를만나알게되는것들
#외로움에사로잡히지않기위해
#자유로운나로살기위해
#나데리고오래행복하게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