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봉인 해결사
딴짓 지음, 이갑규 그림 / 올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들과 함께 지내던 도깨비가 사라지게 된 사연을 재미있게 소개해주는 책.
금 나와라 뚝딱! 이런 책을 읽고 자랐던 엄마에게는 익숙한 내용의 책이었다.
힘이 세고 권력을 가진 자들은 욕심이 끝이 없는 것을 보여주고
그에 따른 인과응보와 권선징악에 대한 방법을 알려준다.
저절로 사자성어가 생각나는데, 아이에게 말해주며 한자까지 일러주는 기회가 되다니 굿!
싸움은 무기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아들에게 대천 도사의 훈련은 아이러니 할 뿐이었다.
그러나 멀리 내다 본 대천 도사의 훈련이 훗날 마을 사람들을 위한 큰 도움이 되는 것을 보면서,
아~ 그래서 그랬구나 깨닫게 되었다.

" 방울은 있어도 없고, 없어도 있어야 한다. "
어른인 나도 계속 생각해도 모르겠던.. 깊은 뜻을 헤아리지 못하는 ;; 퀴즈 같은 느낌이었다.
단순히 글자를 읽고 배움을 알아가는 것도 있지만,
전래 동화나 그림책을 통해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배우는 시간이 값진 것을 깨달았다.



#도서서평 #도깨비가사라진이유
#요괴봉인해결사 #동화책추천 #초등독서 #책육아 #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