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포옹기도 - 아이와 엄마가 함께 자라는 하루의 기도시간
오선화 지음 / 지우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부 아이의 성품을 위한, 포옹기도
2부 가정과 생활을 위한, 포옹기도
3부 학업과 관계를 위한, 포옹기도
4부 미래의 축복을 위한, 포옹기도

' 웃으세요. 당신은 이미 좋은 엄마입니다. '
1부의 시작전 페이지에 있던 글귀가 너무 내 맘을 사로잡았다.

한 장 짜리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신다.
다음 장은 아이에게 들려주는 이야기가 시처럼 일기처럼 적여있다.
포옹기도문과 등굣길 한마디 포옹기도로 구성되어 두장, 4페이지로 한 단락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부를 마치면 포옹기도를 위한 축복 미션이 있다.
예시문까지 주셔서 내 아이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느낌

‘ 아이와 엄마가 함께 자라는 하루의 기도시간 ’을 이룰 수 있는 책.
초1 아들의 학교 생활이 걱정되는 요즘 어떻게 말을 해줘야 할까 고민이었다.
3부 학업과 관계를 위한 포옹기도 내용들이 내가 고민하던 여러 부분을 해결해 주는 내용이었다.
책을 받고 일주일동안 잠자리에 들기 전 아이에게 한편씩 읽어주었다.
엄마가 안아주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아들은 이 시간이 너무 행복하단다. 우리의 행복한 시간이 한번 더 추가되었다. 😍
바쁜 아침시간은 등굣길 포옹기도를 매번 잊어버리게 된다.🫣
잠자리에 들기 전 책을 읽으며 아이와 오늘 또 있었다고 웃는다.
우리의 작은 일상에 행복이 무엇인지 사랑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날들이었다.
시집을 읽는 것 같은 기분이 들고 기억에 남는다.
나를 돌아보게 되고, 나의 씨앗인 아이를 더 잘 기를 수 있을 것 같아 진다.

기독교 라는 종교를 가지지 않더라도 큰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을 내용으로 되어 있다고 느껴졌다.
차분한 이야기들의 구성으로 엄마가 아이에게 말하듯이,
또는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상담해주는 느낌이었다.
엄마라는 타이틀이 버거웠던 요즘 나에게 조금만 더 힘내라고 용기를 주는 것 같았다.

💖 좋은책 서평단 선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jiwoopub 지우 출판사 도서협찬 지원으로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도서서평 #책읽는엄마
#엄마의포옹기도 #오선화 #지우
#포옹기도 #등굣길,한마디포옹기도
#어떤상황에서도사랑해
​#가정의평안과행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