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톡톡 쌓이다! 사이다 1 - 바다탐험×인어공주 국립과천과학관 어린이 과학 시리즈
국립과천과학관 정원영 지음, 김정진 그림 / 상상아카데미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EBS에서 문해력에 대한 프로그램을 본적이 있습니다. 문해력은 학업을 성취하는데도 아주 중요한 능력인데요 4차 산업 혁명으로 기술과학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미래세대에도 과학지식과 문해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출판된 <과학은 지금>이라는 책을 읽고 최신 과학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과천과학관에서 어린이 과학 시리즈책도 출판되었네요. <과학이 톡 쌓이다 ! 사이다> 시리즈 입니다.

<과학이 톡 쌓이다 ! 사이다 1 바다탐험 X 인어공주> 인간세상에서 사는 게 꿈인 용감한 인어공주 '세아'와 바다왕국의 최고의 보디가드가 꿈이라는 바다가재 '통이'의 모험 이야기 입니다. 동경하던 인간세상에 몰래 다녀온 세아는 아빠에게 벌을 받아 바다의 다섯가지 보물을 찾으러 떠나게 됩니다. 다섯가지 바다보물은 어떤것일까요?

<과학이 톡 쌓이다 ! 사이다 1 바다탐험 X 인어공주> 바다에 대한 상식을 넓혀주고 바다자원의 소중함을 알려줍니다. 만화와 줄글이 적당이 섞여 있고 교과서에서 배우는 과학에 대해서 잘 알려주네요.

모험 이야기와 바다에 대한 과학적인 상식, 해저탐험, 자연보호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어울려 아이들이 재밌게 읽을수 있네요. 재미와 과학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어요. 저도 재밌게 잘 읽었고 해저 열수공 크랙 이야기가 특히 기억에 남네요. 제가 어렸을때 읽었던 SF소설에서도 나왔던 이야기거든요.

바다탐험...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리는데요. 바다 탐험이라니 <노인과 바다> <해저 2만리> 가 생각나네요. 어렸을땐 어른이 되면 우주여행도 하고 심해 여행도 할 수 있을꺼라 생각했는데...아직 때가 안되었네요.. 벌써 세월이 많이 흘렀습니다.

이 책을 읽고 바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바다를 보호하는 아이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지구의 3분의 2가 바다니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