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키와 함께하는 미국주식 어디에 투자할까 - 쉿! 투자이론서에 없는 실제 기업정보
도키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건 테슬라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산 미국 주식이 테슬라라고 한다.

<미국 주식 어디에 투자할까>의 저자는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나는 삼프로와 슈카월드 매일경제 신사임당 유투브를 구독하고 있는데 며칠전에도 주식이 많이 떨어졌고 지금은 주식 하락 의견이 우세하다. 지금 주식가격이 펀더멘털에 비해 너무 높다고 한다.

저자는 한국주식과 미국 주식 투자를 병행중이고 차트분석 투자에서 시작해서 테슬라같은 '수백배 성장할 기업'을 찾고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기업분석의 공식은 비즈니스 모델/ 미래전망/ 리스크/ 펀더멘탈/ 밸류에이션(주가현황)파악 이다. 모든 기업은 이 5개 항목을 알아보면 투자하기 좋은 기업인지 판단할 수 있다고 한다.

미국 기업 70개의 기업을 분석해서 수록했다. 부록으로 미국주식 기업분석에 대한 자료모으는 법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모두가 주목하는 꿈의 기업 테슬라부터 애플, 마소, 아마존 등등 19개와 분야별로 유망한 기업 28개 , 성장기업 23개의 기업을 분석했다.


표에서 보듯이 매출액 대비 주식이 많이 올랐다. 주식은 선행지수라 미리 오르는데 미래가치를 감안해도 많이 올라서 주가가 요동치는 이유를 알수 있다.

나는 삼성주식을 조금 가지고 있는데 대만의 TSMC는 삼성을 누르고 반도체부분 1등으로 올라섰다.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은 섹터에서 1등인 주식을 보유하는 전략을 추천 받았다. 유망한 섹터를 고르고 그중에서 시가총액이 1-2위인 기업의 가격 변동을 보고만 있는 중이다. 미국 주식은 가격이 상당하기 때문에 소수점 투자도 알아보고 있다.

슈퍼개미 김정환님이 아이에게 기업분석을 가르치는 동영상을 보았다. 아빠의 지식이 아이에게 넘어간다. 요새 아이들에게 주식계좌 개설해서 투자를 가르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고 한다.

책을 읽으면서 미국 주식시장에는 정말 새로운 신기술을 가진 기업이 많다는것을 알았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신기술의 기업이 미국 주식 시장의 상장을 목표로 태어난다. 우리나라도 쿠팡의 상장을 시작으로 미국주식상장을 준비하는 회사가 있다. '마켓컬리'는 미국 상장 추진하다 국내상장으로 바꿨고 '야놀자'가 손정의 비전펀드 1조 투자를 받아 미국상장을 준비중이라고 한다.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데는 환율도 고려해야 한다. 미국주식에 투자 하지 않더라도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미국, 중국 주식시장과 많이 연동되니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볼만한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