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생각 연구소 - 마음이 100cm 커지는
마음꽃을 피우는 사람들 지음, 최란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린이들은 어떤 고민을 할까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강아지 메리가 어린이생각연구소 를 열었다.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알쏭달쏭한 생활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강아지 메리가 도와준다
단, 해결방법의 선택과 실천은 우리가 하는것!

모두 각자 고민이 있을 것이다
지금 고민이 있다면 책에서 그 부분을 찾아 도움을 받자
어린이생각연구소 는 친구들이 많이 하는 고민을 종류별로 묶어 놓았다

이 책은 다른 친구들은 어떤 고민을 하는지 알려주고
여러가지 해결방법에 대해 조언해준다
각자 상황에 맞춰서 최선의 해결책을 생각해보자

월요일에 학교가기 싫은 친구들, 욕하는 친구들, 이름이 안예뻐서 고민하는 친구들…

욕을 안하고 싶지만 습관을 바꾸기 어려운 친구들을 위한 해결방법도 제시해준다

여자아이들은 친구들끼리의 관계가 중요한데
단짝친구와의 어려운 관계에 대한 조언도 있다.
단짝이 있어도 걱정 없어도 걱정이다

자기주장이 강한 친구와의 갈등에 대해
만화 형식으로된 에피소드를 먼저 보고
뒷장에서 강아지 메리가 해결방법의 실마리를 제시해준다
친구들끼리 맞지 않으면 서서히 멀어지는게 서로에게 나은 선택일 수도 있다
친구들끼리도 서로 존중하고 맞추가야한다
친구를 배려하는 것도 좋지만 내 마음의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자

울 초3이도 벌써 화장에 관심이 많다
길을 가다가 화장한 어린 친구들을 보면 눈살이 찌푸려지는데
‘나만 못생겨 보일수는 없잖아 ‘ 에피소드를 보고 친구들이 왜 화장을 하는지 조금 이해할 수 있었다

누군가 키나 외모로 놀린다면
‘어쩌다 저런 어리석은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 하고 안타깝게 생각해주자

요즘 기후,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자주 언급되는데
왜 물건을 아껴써야 하는지 잘 설명해줘서 나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어린이생각연구소 는 에피소드가 만화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만화홀릭인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다
자기가 재미있게 읽은 부분에 책갈피를 붙여놓는데
이성친구 사귀는 부분이랑 화장하는 부분이었다
복순이랑 만철이가 사귀었다가 헤어져서 다시 친구로 돌아간 에피소드가 기억에 남았나보다
책이 내가읽어도 재밌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고 해결방법도 앞으로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

#어린이생각연구소 #마음꽃을피우는사람들#주니어김영사#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