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는 방콕이야 어린이 해외여행 가이드북 2
이나영 지음, 이지선 외 그림 / 상상력놀이터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여행 가이드북 안녕 나는 해외여행 시리즈중 <안녕, 나는 방콕이야>를 만나보았어요.

그림을 어쩜이리 정교하게 잘 표현 해두었는지 표지 안쪽부터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책표지 안쪽에 태국의 수도 방콕에 대해서 최대한 많이 알려주기 위해 애쓴 흔적이 보이네요. 태국의 유명한곳과 문화를 한눈에 보여주고 있네요.

책으로 미리 떠나는 방콕여행!! 그 전에 먼저 알아두면 좋을 내용이 쭈욱 나와있어요.

마치 포스트잇으로 중요한 사항을 따로 적어서 붙여둔것처럼 표현되어있어서 한눈에 잘 들어와요.

태국 여행에 있어서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도 알려주고요. 여행을 갈때 현지 사원을 방문할 생각이라면 옷차림에 신경써서 규범에 어긋나지 않게 옷도 잘 챙겨가야겠어요. 꿀팁이네요.

여행하면 빠질수 없는 그 지역 음식들 소개도 아주 잘 되어있어요.

마지막 표지 안쪽에도 세심하게 신경쓴게 보이네요. 방콕의 주요 관광지와 주요 지하철 노선도가 나와있어요.

어린이를 위한 여행 가이드라고 했는데 어른이 보기에도 부족함이 없어보일 정도로 책 한권에 유익한 정보와 여행에 필요한 지식이 잘 담겨져 있네요. 내년에 결혼 10주년을 맞이하여 가족여행을 계획중인데 태국 방콕에서 즐겨보고 싶은 마음이 마구 들더라구요.

물론 아이와 이 책을 들고 비행기를 탈거지요.

특별부록으로 워크북도 같이 제공이 되니 아이와 책의 내용을 한 번 톱아보기를 할수도 있고 독후활동도 해볼수도 있어서 좋을것 같아요.
방콕으로 출발하는 비행기에서 방콕여행정보 다지기를 해보며 복습하는 용도로도 좋을것 같네요. 여행길이 지루하지 않고 유익하고 재미있어질것 같아요.

안녕 나는 시리즈의 다른 나라와 혹은 우리나라 여행지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어요.

앞으로 여행하기전에 안녕 나는 시리즈에 있는 지역인지 확인후에 있다면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출발해야겠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