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야? 동물!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21
오무라 토모코 지음, 고향옥 옮김 / 길벗어린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마리의 동물들이 줄지어서 무언가를 하러가는 <무슨일이야? 동물!> 책을 읽어보았어요.
동물들 50마리가 선착순으로 줄을 서고 있네요
오 23번째로 줄서 있는 양에게 앞으로 더 다가가 간격을 줄여달라고 하는데 무섭다고 말하는 양.. 그 앞에는 어떤 동물이기에 앞 동물과 붙지 않으려고 하는걸까요? 앞에 있는 동물 꼬리로 유추를 해보아요.
헛!! 23번 양 앞에 줄 서있는 동물은 22번 늑대였어요!! 군침까지 흥건하게 흘리며 뒷자리의 양을 바라보고 있는데 어떻게 가까이 붙겠어요ㅠㅠ 매 페이지마다 이렇게 앞 동물의 꼬리가 살짝 나와있어서 앞페이지의 동물을 아이와 유추해 볼수 있답니다.
역시 얼룩말도 호랑이와 사자 사이에 있다보니 눈치보면서 덜덜 떨고있네요 딱해라... 책을 보면서 동물들의 상황을 유추해보거나 동물의 먹이 사슬, 먹이피라미드 관계를 설명해주기에도 좋았답니다.
이렇게 50마리의 동물들이 때론 위협을 느끼면서도 선착순안에 들어서 차례를 기다리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짜잔!! 책이 양옆으로 넓게 플랩북이 펼쳐집니다. 거대한 살아있는 놀이기구를 즐기는 중이네요!! 어떠한 상황이 된건지 자세한 이야기는 책에서 만나보세요^^
아이와 50부터 1까지의 숫자를 다뤄볼수있고 동물들의 이름과 약육강식의 관계에대해 이야기나누어볼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책의 글밥도 많지 않아서 요즘 한창 글읽기에 열심인 큰아이도 동물이름과 책의 내용을 쉽게 읽을수 있었네요.
그냥 그림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숫자도 배우고 동물이름도 익히고 재미있는 상상속 여행도 떠나 볼수 있는 도서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