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매일 즐거운 엉덩이 탐정 종이접기
이인경 지음, 트롤 원작 / 고은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엉덩이탐정 종이접기 / 접기,창작 이인경, (주)고은문화사


한창 종이접기에 관심을 가지고 종이들고와서 "배 접어주세요", "비행기 접어 주세요" 하는 4살 딸아이와 종이접기를 재미있게 해볼 수 있는 <엉덩이탐정 종이접기>책을 만나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엉덩이 탐정^^

딸아이가 표지만 보고도 좋아서 끌어안고 폴짝 뛰었어요


랩피이 되어있는 책자를 뜯으면 안에는 이렇게 종이접기 할 때 이용할 수있는 엉덩이탐정 캐릭터들이 그려져있는 색종이가 들어있어요. 각 페이지에 맞는 종이를 골라서 접으면 캐릭터가 만들어집니다.


열심히 얼굴 부분접는 딸아이의 손^^ 이전에 종이접기에 관심을 가지길래 종이접기책을 한권 사줬는데 아이가 어려운지 하다가 울기도 하고ㅜㅜ 아빠한테 매달리며 접어달라고 떼쓰기도하고 그랬는데 이건 자기가 직접 접겠다고 들고나섰네요.


접는부분이 선으로 표현이 되어있어요 4세 아이가 하기엔 정확하게 딱 맞춰서 접지는 못해도 열심히 접고있는 야무진손입니다.


짜잔^^ 얼굴은 아이가 혼자, 몸통은 엄마 도움 받아가며 열심히 접었어요.

생각보다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엉덩이 탐정이다!!" 성취감에 뿌듯해하며 아빠한테도 자랑하고


요 책의 진가는 여기에 있어요. 바로 동영상이 지원된다는 거죠^^


각 접기 안내가 되어있는 페이지 상단에 이렇게 큐알코드가 들어가있어요. 여기를 찍어서 들어가보면


요렇게 해당 동영상이 나옵니다. 아이가 따라하기엔 속도가 조금 빠른면도 있지만 중간중간 멈춰가며 아이혼자 따라서 접어봤어요.


열심열심


엥? 살짝 헤매기도 해보고~ㅋㅋ 아직 종이접기에 능숙하지 않은 아이라서 어려움은 살짝 있지만 혼자서 해내고 싶어하고 꼭 접어보겠다고 어른들 도움 주지 말라며 다부지게 말하는 아이에게 응원도 해봅니다^^


첫장은 쉬웠는데 뒤로 갈 수록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 배치입니다. 접을 수록 점점 접기 실력도 늘어날듯하네요.

목차를 보면 캐릭터는 총21개가 있네요. 아이와 다 접어서 인형놀이 하기로 했답니다. 종이접기를 하면서 집중력, 소근육의발달, 그림과 글의 이해력, 그리고 인내심까지 다 길러진다고 하니 좋은 놀이인듯하네요. 아이와 좋은시간 보내기에 딱 인듯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엉덩이 탐정 캐릭터 종이접기를 통해서 즐겁게 캐릭터도 접어보고 집중력과 인내력도 키워보는 시간도 가져보고, 추후에는 놀이까지 가능하니 코로나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