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행복하고 싶다면 릴랙스
정은기, 최은석 지음 / 팜파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시크릿으로 대표되는 기존 자기개발서의 주 내용은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상황을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그것이 실제로 이루어졌다는 기분을 느끼면 우주가 그것을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 책도 그 큰틀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보다 구체적이고 실제로 적용할수 있는 방법과 사례들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시크릿을 읽고 비전보드를 만들고 기분좋은 미래를 상상하지만 현실로 이루어지는 것 같지는 않다고 느낀다.
이에 대해 이 책에서는 "의식적으로 상상할 때는 우리의 마음 문이 열리지 않는다"라고 지적하고 있다.
즉 무조건 상상만 해서 될것이 아니라 평소의 비판적이로 분석적인 의식을 버리고 몸과 마음을 편안히 한 릴랙스한 상태에서 끌어당겨야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릴랙스한 상태에서 끌어당김을 하면 잠재의식에 그것이 저장되어 우리가 따로 노력하지 않아도 알아서 그것이 실현되도록 작동한다.
그렇다면 릴랙스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심호흡이다. 몸을 편안히 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에 집중하면서 3번 심호흡을 크게 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잠재의식이 열리는 것이다.
또 한가지 본 책에서 제안하는 중요한 개념이 7감이다.
릴랙스한 상태에서 7감을 활용하여 실제 이루어진것처럼 웃음이 절로나고 짜릿한 전율을 느낄정도로 상상하며 잠재의식에 그 소망을 심는 것이다.
한마디로 릴랙스한 상태로 잠재의식의 문을 열고 7감을 활용하여 원하는 것을 상상하라는 것이다.
책에 의하면 내가 이루고 싶은 소망을 찌릿한 전율을 느끼먄사 잠재의식에 한번 심으면 우리가 그것을 이루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지 않아도 우리도 모르게 그것을 현실화 해 준다고 하니, 생각만 해도 정말 기분이 좋아진다. 시크릿이 잘 통하지 않느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읽어보기를 적극 권장한다.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거라 확신하는 바이다.
책을 읽는동안 책안의 내용을 적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불끈불끈 솟았다.
이제 릴랙스(호흡)와 7감을 활용하여 그것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우리에게 남겨진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