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실천 - 더 나은 나를 위한
유엽 지음, 강혜진 옮김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최근 들어 자기개발서를 자주 접하게 된다. 이 책은 더 나은 나를 위한 무엇을 해야할지를 7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알려주고 있다. 과연 더 나은 나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까??

긍적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독서하고 배우는 자세를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며 대인관계를 소중히 하고, 목표를 세워 생활하고.. 등을 이책에서는 독자들이 쉽게 다가갈수 있도록 중요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리 자극을 주는 책은 아니었다. 다른 책에서도 공통적으로 말하고 있는 내용이었고 책의 구성이나 전개방식도 새로운 점을 찾아볼수 없었다. 책을 읽고 독자로 하여금 되돌아보게 만들고 삶의 전환점이 될 수 있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이책의 저자에 대해 읽어보면 많은 분들이 자극을 받을수 있을 듯 하다.
나는 책을 읽을때 책 표지 안쪽에 있는 지은이소개나 서평을 꼭 읽어본다. 이 책의 지은이는 75년 생으로 나와 세살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런데도 벌써 책을 30여권 지었다니 내 자신이 부끄러워졌다. 나도 언젠가는 책을 써보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아직 까마득한 먼 이야기다. 무슨 내용을 쓸지도 결정 못했을 뿐 아니라 글쓰는 솜씨도 많이 부족하다. 그러고 보면 난 결국 내가 새로울 것이 없다고 생각한 이 책 정도의 책도 쓰지 못하는 형편인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