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첫 세계사 - 47개 키워드로 세계사가 술술
사이토 다카시 지음, 이소담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아이와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구시가지도 방문하게 되는데 그럴때면 아이에게 그 지역의 역사나 건물이 생겨난 배경 등 짧게라도 방문한 여행지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요.

그러기 위해서 미리 여행계획을 세우며 여행책자나 인터넷을 통해 간략하게라도 공부를 하고 있는데 한두번 이야기를 나누고 하다 보니 이제 아이가 먼저 궁금한 점을 묻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선지 국내 여행지에서도 해외여행지에서도 아이가 그나라의 그장소의 역사에 대해 궁금해 하는 모습이 너무 좋더라구요!


아직 못가본 나라가 대부분이지만 다양한 나라의 역사에 대해 알고 나면 가보고 싶은 나라도 생기고, 직접 가고 싶던 나라와 장소를 방문하게 되면 더 뜻깊은 여행이 될것 같아 아이와 세계사에 관련된 책을 들여서 보고 있는 요즘이에요!


제일 먼저 만나본 초등세계사도서 추천 어린이 첫 세계사 도서는 제목에서 부터 세계사 입문을 하는 아이들이 보면 너무 좋을것 같은 도서였어요!


 인류의 역사흐름을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서 더 좋은 일류의 조건 베스트셀러 도서의 저자인 사이토 다카시작가가 아이들을 위해 재미있고 쉬운, 이해하며 세계사를 알아가며 효율적으로 세계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어린이 세계사 입문서라고 불리는 도서에요.


 책을 펼치기도 전에 기대가 되시죠?! 저역시 그랬답니다!


로마제국, 르네상스, 나폴레옹등의 세계사의 중요한 핵심의 사건과 인물들로 구성한 47개의 키워드를 통해 세계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키워드 학습법으로 내용을 더 잘 기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역사라고 하면 머리부터 아프고 복잡하다고만 생각하는 엄마가 보기에도 좋더라구요.


초등저학년 아이가 봐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세계사 연표를 시작으로 시대별로 나뉘어져 있어 역사 흐름을 아이가 따라가기도 쉽고 쉽지만 재미있는, 그래서 한번 더 기억하며 아이가 잊지 않도록 해주는 퀴즈가 매장 마다 나와서 좋더라구요.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이해하기 위해 쉽게 접근하기 좋은 세계사 도서로

어린이 첫 세계사 도서를 초등세계사도서 로 추천해요!






#초등세계사도서추천 #어린이첫세계사

#초등세계사도서 #초등도서 #초등도서추천 #세계사책 #세계사연표 #세계사도서 #초등저학년도서 #초등세계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