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대 읽지 마, 신문 ㅣ 요미월드 도와줘! 초등 신문 1
김지균 지음, 이정수 그림, 요미월드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어릴적만 해도 동네에 신문배달 하는 분들이 아침을 알리고, 동네를 돌아다니다 보면 어른들을 붙잡고 신문구독에 대한 설명하며 영업하시는 분들을 쉽게 볼수 있었어요.
그래선지, 저도 늘 어릴때 거실에 신문이 올려져 있는걸 보고, 동네 슈퍼 앞에 꽂힌 신문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일상생활에서 신문이란 뗄러야 뗄수 없고,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흔한 것이었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신문을 찾기란 불가능한 일이죠?!
인터넷 상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인터넷 신문과 기사는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지류 신문은 너무나 찾기 어렵고 저희 아이들에게는 도서관에가서야 만날수 있는 얇은 종이로된 큰 책 같은 것이 되어 버렸답니다.
요즘 신문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아이들을 위한 정기발행 구독 지류 신문이 있을 정도이기는 하지만, 아이에게 신문을 좀 더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접하고 지류 신문을 경험하면 좋을 것 같아 신문에 관련해 잘 설명해주고 알려주는 책을 접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신문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신문을 즐겁게 경험하고 어떻게 읽으면 좋은지에 대한 초등신문 도서! 제목만 보면 오기가 생겨 더 읽고 싶어지는 절대 읽지마, 신문!!!
유튜브 채널 요미월드 에서 만날 수 있는 매력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도서는 도서속에서 사회, 과학, 정치, 세계, 언론의 주제로 5가지 분야의 엄선된 중요한 뉴스 50개로 꽉채워 아이들이 다양한 영역의 세상의 중요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2학년 아이도 관심을 가지며 펼쳐 보고 혼자서 큭큭큭 웃기도 한 어렵지 않은 초등 신문!
초등아이들이 보기 좋은 신문인 만큼 줄글만 가득한게 아니라 요미월드 캐릭터들로 구성된 만화와 동화가 있어 아이들이 본인도 모르게 책속의 뉴스를 접하고 읽고 재미를 느끼며 그속에서 다양한 시사용어와 필수 어휘들도 접하고 익힐 수 있어 너무 좋은것 같아요!
책에서는 재미 뿐 아니라 아이들이 한쪽의 견해에만 치우치지 않고 기사에서 다루는 이슈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하며 다양한 입장을 경험해 아이만의 견해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책속의 기사에는 이슈에 대한 다양한 입장도 소개하고 있어 좋더라구요!
신문을 처음 접하는 초등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쉽고 재미있는 초등신문 도서에요!




#초등도서 #초등도서추천 #초등책 #초등저학년도서
#초등한자 #초등신문 #초등신문읽기 #초등신문활용정점 #똑똑한초등신문 #초등신문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