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구리 냄새 폭탄 - 냄새를 뒤집어쓴 아이
백혜영 지음, 김현정 그림 / 겜툰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타지역에 살다가 지금 사는 곳으로 이사온지 횟수로 2년째!

 다행히 초등학교 입학전 이사를 와 유치원에서 태권도장에서 친구를 많이 사귀고 학교를 가 반에 아는 친구도 몇명 있어서 초등학교 적응도 수월하게 하는 편인듯 보였어요.


 하지만 매일 집에와서 친구 이야기를 해도 늘 한두명 이야기만 꺼내며 친한친구들과만 지내고 같은반 친구이지만 이름도 정확히 모르고 헤어진 친구도 있어서 깜짝 놀랐답니다.


 자기에게 다가와 먼저 말을 걸고 놀게 된 친구이외에는 먼저 다가가는게 힘들다고 이야기 하는 아이! 새로운 곳에 잘 적응하고 친구도 잘 사귄다고 생각한건 엄마의 큰 착각이자 실수였나봐요.


 이제 2학년이 된지 한달! 1학년 때와는 달리 먼저 친구들에게 다가가고 인사를 하고 친해지는 용기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다 재미있는 책으로 시작해 보면 어떨까 생각들어 아이가 읽고 저도 함께 읽은 [구리구리냄새폭탄]도서!


 요즘 아이들 엄마와 싸우는것 보다 친구와 다투고 어떻게 풀어야할지 더 무섭다는데 그만큼 아이들에게 친구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것 같아요.

 친구들에게 다가가기, 친구와 놀이, 친구와의 다툼...아이들이 학교생활 하며 친구들과 겪는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책을 작성하게 되었다는 저자! 그마음이 아이들 입장에서 재미있게 다양한 에피소드로 도서의 이야기로 풀고 있어 아이들의 공감과 이해하는 마음이 전해지더라구요.

 재미있는 이야기속 아이에게 엄마 보다 더 현실성 있는 해결책을 보여주는 도서! 신학기 친구관계가 어려운 아이와 함께 읽어볼 도서로 추천해요!



#그림동화 #어린이 #어린이동화 #구리구리냄새폭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