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 예비 초등 - 예비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초등학교를 가기전 해야 하는 준비라고 하면 엄마들 사이에서는 '문해력'이 빠지지 않을 것 같아요!

그만큼 공부에 관심이 없는 엄마들도 문해력이라는 단어 자체가 티비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다루며 주변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 주제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인지 다독과 속독 같은 책을 읽는것에 집중하는 사교육기관도 많이들 보이는데 사실 문해력이란게 다독과 난이도 높은 글 읽기, 문제 푸는 요령 터득하기 등을 한다고 향상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교육을 한다고 해서 연습을 많이 시킨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라 더욱 어렵고 많이들 문해력~ 문해력~ 하는것 같아요.

언어로 생각하는 연습! 글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생각하는 힘! 어떻게 하면 쑥쑥 성장 가능할까요?

전문가들은 초등학교 입학 이전부터 생각 주머니를 자유롭게 열어 볼 수 있는 언어 자극이 수시로 제공되어야 언어로 생각하고 읽고 표현하는 국어 능력의 기초가 다져 진다고 해요.

이게 또 억지로 연습하고 반복한다고 되는게 아니다 보니, 어떤 방법이 좋을까 저도 책도 읽고 여러가지 방법을 아이와 시도해 보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글을 읽고 생각해 보려면 재미있는 그을 읽어야 하는 듯 하더 라구요.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그것을 활용한 다양한 유형의 놀이 혹은 문제 이걸 다룬 도서가 바로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였답니다.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출처 입력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친근하고 재미있는 '빨간모자, 개구리 왕자, 영리한 재단사, 백조왕자' 4가지 지문을 이용해 거부감 없이 활동을 시작하도록 하고 있었어요.

사고, 어휘, 독해, 표현 4가지 영역의 농력을 통합적으로 향상 할 수 있는 문제를 다루고 있어 글의 이해와 유추, 표현의 과정이 유지적으로 이루어지며 향상되도록 다루고 있었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동화를 읽고 생각하고 그 생각을 책에 담으며 문해력을 쑥쑥 키울 수 있을 듯해서

문해력 향상을 하기 위한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 활동지를 찾는 아이와 부모를 위한 도서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막연함과 부담감 없이 집에서도 문해력 쑥쑥 키워봐요!

*본 서평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객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예비 초등
그림형제 동화로 한 번에 키우기 2: 예비 초등
저자
신효원
출판
책장속북스
발매
2022.09.0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