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엽기열탕 카나타 1
타카시 시이나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3년 5월
평점 :
절판
고스트 스위퍼로 국내에도 수많은 팬을 확보한 타카시 시이나의 작품.고스트 스위퍼와 미스터 지팡구의 절충격인 작품이 되겠다. 이 작품 역시 출판사의 멋진 제목 센스에 -2점 부여. 엽기라는 단어만 붙이면 잘 팔릴 거라는 유행 따라가기 전략에 의해 작품의 내용을 흐려버리는 제목 센스에 감탄을 금치 못하겠다. 아무리 엽기라는 단어가 끝나지 않는 유행이라 해도 이런 만화에까지 엽기라는 제목을 붙이면 볼장 다 본 거 아닐까.
이 작품의 설정은 조금은 식상할 수도 있는,그래서 오히려 새로운(-_-;)우주에서 온 왕자와 그를 쫓는 세력..그리고 그 왕자의 친구가 된 지구인 이야기이다.식상한 소재로 치면 고스트 스위퍼가 더하지만. 코믹 지향의 그림체는 여전하다. 작가 특유의 개그적 감성도 물론이고,일단은 액션과 sf가 난무하지만 코믹 만화로 보아도 좋을듯 하다. 작품 자체는 다르지만 전작들과 더불어 볼 때 특별한 발전도,저하도 없다.
마치 새로운 것만이 미덕이고 작품성과 관계 없이 변하지 않으면 쓰레기로 치부되는 전반적 문화계의 시류와 비교할 때 꽤나 읽기 즐거운 작품.이 작가의 경우는 특별히 자신만의 상상력에 의한 설정 혹은 의외의 스토리들을 보여주지 못한다는 점에서 아쉽긴 하지만,이런 부분들은 덮어도 좋을만큼 독자를 즐겁게 해준다는 데에 장점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