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자룡의 리눅스 8.0 그대로 따라하기
서자룡 지음 / 혜지원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윈도우 환경에만 익숙하던 나로서 이제서야 리눅스 세계로 입문하려고 했으나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될지 몰라 막막했다. 수많은 컴퓨터 분야 책들 중에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 따라하기' 책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너무 기본적인 내용만 다루는 것은 아닌지, 너무 기초적인 것은 아닐까 망설이기도 하였다. 하지만 아는것이 전혀 없는 초보이기에 일단 이 책을 사기로 하였고 구매를 하였다.
CD도 포함되어 있고 각종 유틸리티도 포함되어 있어서 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리눅스가 깔리고 이것저것 손도 대볼수 있게 된다. 제목 그대로 '그대로 따라하기'인 샘이다. 설명도 잘 나와있고 무난하게 따라가다 보면 인터넷도 연결되고 서버도 구축하게 된다. 초보자에게는 괜찮은 책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이제 왠만큼 익숙해졌다 싶어지니 응용할 단계에서 설명이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아무 생각없이 따라하는것 까진 좋았으나, 특별한 상황에서의 응용이나 문제 해결 등에 대한 설명은 찾기가 힘들었다. 너무 포괄적인 부분을 전반적으로 다루다 보니 깊게 들어가지 못한 단점이 있었고 부분부분은 다소 설명이 미흡하여 무작정 따라하기엔 문제가 없으나 이해하고 응용하기엔 무리가 따랐다. 초보자들이 시작하기엔 좋은 책임에는 틀림없다. 조금 더 나아가고 싶은 리눅서들에게는 '러닝 리눅스'와 함께 사용한다면 멋진 세트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