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프로젝트 - 페미니스트를 위한 여성 성기의 역사 푸른지식 그래픽로직 10
리브 스트룀키스트 글.그림, 맹슬기 옮김 / 푸른지식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미니스틀 위한 여성 성기의 역사 라는 부제를 가진 독특한 일러스트 북이다.
과연 나는 내 몸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남성 성기와 달리 여성 성기에 대한 이름은 생각보다 부르기가 쉽지 않다.
또한 책속에서 만났을 때도 낯설게 여겨진다.

여성의 성기, 오르가즘, 모양, 월경 등 존재하지만 터부시되고 잘 언급되지 않는 이야기들을 일러스트와 함께 이야기 하고 있다.
과거에는 신성시 되고 초월적인 힘으로 여기던 것들이 현대에 와서 왜이리 터부시 됐는지 그리고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어떤 인식들을 바꿔가야 하는 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페미니스를 위한 이야기라고 하지만 여성이라면 아니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봐야 할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얼마전 스웨덴 지하철역에 월경을 다룬 그림이 전시되어 논란이 있었다는 기사를 보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 때 당시에는 좀 보기 그럴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을 봄으로써 모든 여자가 겪고 정상적인 현상인데 라는 생각과 함께 나의 부정적인 생각을 반성하게 되었다.

확실히 현대 사회에서 여성의 몸에 대한 이야기는 조롱거리나 터부시되는 용도로 사용되진 않나 싶다. 남녀를 떠나 사람의 자연현상이나 몸에 대한 이야기가 잘 못 인식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