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를 위한 집필 안내서 - 궁금하지만 물어볼 수 없었던 작가와 출판에 대한 이야기
정혜윤 지음 / SISO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고 서평을 쓰면서 책을 한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스토리나 글솜씨는 없지만 독자들에게 경험하지 못한 인생들을 책을 통해 경험하게 해주는 작가들이 참 대단해 보이고 나도 그 안에 속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가끔 든다.
특히 소설속에 등장하는 작가의 모습은 왠지 위대해보이고 재밌어 보여서 더 그러는 지 모르겠다.
요즘 사람들의 이슈도 글쓰기인지 많은 글쓰기 관련 책들이 나왔고 그 중에 한 책이 작가를 위한 집필 가이드 이다현재 편집자이면서 출판사 대표인 정혜윤 작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싶어 글을 썼다고 한다.
출판하고 책 잘쓰는 법을 가르쳐 준다는 유명한 작가의 책을 봤더니 결론이 자신에게 배우라는 거였다는 것을 보면서 정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쓰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총 6장의 주제를 통해 작가가 되기 위해 생각해봐야 하는 것부터 출판사에서의 출판에 관한 이야기책구성법집필하는 법퇴고 하고 출판해서 마케팅까지 책의 시작부터 끝까지의 과정을 하나하나 체크해주고 있다.
 
작가는 콘티 잘 잡아서 글 잘써주면 출판사에서 알아서 다해줄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고려하고 생각해야할 것들이 많았다.
미처 알지 못했거나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가 출판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직접 듣다보니 더 흥미있고 재미있게 봤던 것 같다.
 
다시 책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준비하고 진행할건지 진짜로 내가 책을 쓰고자 하는건지 호기심만 있는건지 체크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재원 2022-03-26 1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