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일본에서 살아본다면
나무 외 지음 / 세나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드라마와 애니, 만화를 보면서 일본어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일본어를 배우다보니 일본에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때 어학연수를 꿈꿨다가 이루지 못해서 아쉬운 시점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한번쯤 일본에 산다면 어떤 느낌일까? 그들이 여러나라 중에서 일본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16명의 작가의 일본에서 살게된 계기, 이유, 그리고 일본에서 살면서 느꼈던 점. 경험했던 것들이 담겨져 있다. 

나처럼 일본에 관심을 가졌다가 일본에 정착한 사람도 있고 우연히 여행갔다가 만난 인연으로 일본에서 생활하기로 결시한 사람도 있었다. 

20대에 떠난 사람 30대에 회사를 그만 두고 떠난 사람, 사랑하는 아내와 살기 위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다른 업종으로 전환하여 생활하는 사람등. 다양한 일본에서의 경험이 이 책 안에 담겨져 있다.

일본어가 유창하지 않는다면 일본어학교에 다니며 공부를 해야하고, 학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구해야한다. 아르바이트를 구했던 경험, 직장을 구했던 경험이 담겨져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의 생활을 꿈꾸는 사람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선배같은 책이다.

일본 문화나 일본 사람들에 대해 막연히 가지고 있던 생각이 책을 통해 고쳐지기도 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기도 했다.  특히 이 책을 통해 깨달은 점은 어떤 일을 시작하기엔 늦은 나이란 없다는 것이고 정말로 원한다면 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으로 못할 것이 없다라는 점이다.


어느날 일본이나 다른 나라를 가게 될지는 모르지만 일정기간 살 예정으로 떠나게 된다면 다시 한번 책을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