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처럼 신화 - 스토리텔링 세계신화 아시아클래식 7
김남일 지음 / 도서출판 아시아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가가 쓰는 스토리텔링. 신화이야기.
신화하면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그리스 로마신화가 아닐까?
어린 시절 만화로 봤던 신들의 모습은 내 상상력을 자극 했던 것 같다.
그리고 또하나는 단군신화이다.
어린 시절부터 곰과 호랑이,쑥과 마늘 등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었다.
상상의 날개를 펴며 여신도 되었다. 그당시의 영웅도 되어보기도 했던 어린 시절이 떠오른다.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아름다운 신화이야기를 볼 수 있을 줄 알았다.
꽃처럼 신화. 어린 시절 내가 봤던 신들은 정말 꽃다운 존재가 아닌가 싶다.
물론 신화이기지만 내가 상상했던 그리스 로마 신화처럼 한지역에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 전세계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신들의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다.

들어보지 못했던 신화들 같은 경우는 등장인물의 이름부터 낯설기도 하고 아름답지 않고 무섭기도 하다.
또한 신들과 등장인물의 이름이 다르지만 비슷한 스토리의 이야기들이 전세계에 퍼져 있다는 거는 참 놀라운 일인 것 같다.

또한 신화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 같다. 나도 어린 시절 신화를 읽으면서 어렴푹하게 나만의 상상력을 만들었으니 말이다. 그래서 그런지 영화나 광고, 예술작품에는 신화에서 모티브를 따온 작품들이 많은 것도 당연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생각했던 소설은 아니지만 전세계의 비슷하지만 다른 신화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 아닌가 싶다. 책속에 소개됐던 몇몇 이야기는 해당 책을 통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