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 - 500만 리더들과 30년간 이어온 위대한 소통의 기록
존 맥스웰 지음, 김정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을 물어야 할까어떻게 물어야 할까?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대답이 달라진다.

본인이 의도한대로 결과가 나오도록 하는 질문도 있을 거고몰라서 묻는 질문도 있을 것이다.

순수한 궁금함을 위한 질문은 어렵지 않다.

“그건 뭐예요?, “이건 얼마예요? 같은 질문 말이다.

하지만 내 인생의 중요한 순간면접볼때미래를 결정할 때 ,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할 때 등등 누군가의 도움이나 지혜가 필요할때는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답은 달라질 것 이다.

저자 존 맥스웰이 모임 나갔을 때 만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려고 노력하는 질문들이 있다고 한다

그 질문을 토대로 나의 질문을 만드는 건 어떨까?

 

===============================================================

“지금까지 배웠던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인가요? => 그들의 지혜를 구한다

“요즘에는 무슨 공부를 하세요? => 그들의 열정에서 뭔가 유익한 것을 얻는다.

“실패가 당신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 그들의 태도를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당신이 아는 사람 중 내가 꼭 알아야 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 그들의 인맥 네트워크에 포함될 수 있다.

“당신이 읽은 책 중에 내가 꼭 읽어야 하는 책이 있나요? => 나의 개인적인 성장으로 이어진다.

“당신이 해본 일 중 내가 꼭 해봐야 하는 일이 있을까요? => 새로운 경험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어떻게 하면 당신에게 가치를 더할 수 있을까요? => 그들에 대한 고마움과 그들에게 가치를 더해 주고 싶은 마음을 보일 수 있다.

===============================================================

리더를 위한 책이다그 리더는 사업가나 정치가 같은 큰 조직의 리더부터 작은 모임가족 같은 작은 조직의 리더를 지칭하는 것이다인생에서 한번쯤은 질문을 해야할 때가 있다그때마다 잘못된 질문으로 잘못된 결과를 얻음으로 인해 인생이 바뀔 수도 있는 만큼 질문은 중요한 일이다.

책을 읽으면서 질문하는 방법을 훈련해나간다면 추후에 좋은 결과를 얻지 않을까 싶다.

<이 도서는 북까페 서평단으로 뽑혀서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솔직하게 적은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