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의
세스 고딘 지음, 김태훈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 

그가 말하는 최근의 마케팅 트랜드는 어떤 것일까?

기존에는 마케팅하면 광고라고 생각했었고 광고를 잘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지금은 광고만으로 마케팅을 성공할 수 없다.

마케팅의 트렌드가 바뀐것이다.


많은 물건/서비스들이 나오고 다양하고 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마케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물건/서비스라도 사장당하는 시대이다.

그만큼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대이다.

그런데 왠만한 마케팅 수단은 다 사용되었고 현재 사람들은 지쳐있다.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을 해야 사람들로부터 다시 주목 받을 수 있는 것일까?


기존 방식이 일방적인 광고였다면 최근에는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체험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이젠 블로그 마케팅은 거짓이나 속임수가 담겨 있을 수 있어 사람들로부터 외면을 당하고 있다.

세스 고딘은 이런 현실을 직시하고 마케터들이 어떻게 행동해야할 지 어떻게 다른 마케팅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선 대중을 상대하지만 진짜로 팔려고 하는 고객에 집중하고 섬김과 공감,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마케팅 해야한다.

또한 "누구/무엇을 위한것인가?","당신이 도달하는 청중들의 세계관은 무엇이고 그들은 무엇을 두려워 하는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것이고, 말하는 내용은 진실인지?" 등 마케팅에 앞서 먼저 질문을 통해 마케팅의 대상, 방향, 방법등을 모색해야한다.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읽으면서 최근 마케팅 홍수 속에서 공감하는 부분도 있고 새로 배우는 부분도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