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목소리가 바뀌면 인생이 99% 바뀐다
가와베 아케미 지음, 오세웅 옮김, 임지혜 감수 / 새로운제안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내가 말하는 걸 상대방이 잘 들어주는 가? 내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상대방에게 잘 전달하고 있는가?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내 의견이 제대로 전달 안되는 순간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그게 상대방이 나를 무시해서 그렇다고 한다면 너무 슬플 것 같다. 그리고 모두 그럴 일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상대방에게 내 의견을 잘 전달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


자신의 말하는 습관을 체크해본다.

1. 사람들 앞에서 말할 때 즉석에서 어떻게 말할 지 결정한다.

2. 첫 시작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 끝에 가면 내용 정리가 안되는 일이 자주 생긴다.

3.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편이 신뢰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4. 사람들이 앞에 서면 떨리는 편이라 청중의 눈을 맞추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말하는 때가 많다

5. 말하다 보면 목소리가 갈라지거나 뒤죽박죽 될때가 있다.


위 5가지 중 몇개가 해당될까?

내 입장에서는 1,2 번이 주를 이루는 것 같고 3,4,5번의 경우는 거의 해당안되는 것 같다.

하지만 목소리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이책은 체크했던 5가지 주제로 어떻게 이야기를 하고 목소리를 교정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이야기 한다.

회의나 상사 보고 등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예로 좋은 예와 나쁜 예를 들어서 설명해주고 있다.


영업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아니 친구와 가족들 사이에서 대화를 하더라도 말하는 건 중요하다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내가 원하거나 주장하고자 하는 말을 잘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고 고쳐야 할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