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랑 - 김충선과 히데요시
이주호 지음 / 틀을깨는생각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충선과 히데요시라는 부제가 붙은 역량은 김충선과 히데요시의 악연을 통해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명량]이라는 영화속에서 이순신 옆에서 조총부대로 활약하던 귀화 일본인이 바로 김충선이다소설속 김충선은 원래 사대부 집안의 자녀이다정치적 혼란 속에서 가문이 몰락한 가운데 아들을 살리고자 일본으로 밀항보낸다히로라는 이름으로 붉은 돌 부대에서 용병으로 활동하면서 댓포를 배우고 연구해서 일본 최고의 댓포 부대를 만든다그의 능력을 높게 평가한 히데요시는 그를 포섭하거나 죽이려고 한다.
 
영화를 보면서도 일본어를 하는 조선 군인을 보면서 신기해서 찾아봤던 기억이 있는데 그 인물의 탄생부터 일본에서의 활동결국 조선에 귀화하여 임진왜란에서 큰공을 세우고 나라에 이바지 하는 과정을 책을 통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허구와 실제가 공존하겠지만 임진왜란 당시의 일본 정세와 조선명나라의 시대배경에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나라를 버리고 도망간 왕을 대신하여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의병들과 조선 민중들의 모습에 감동 받았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나라를 구하는 한민족의 얼이 일제시대까지 이어져 우리나라가 독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다.
눈앞에서 보는 듯한 행주산성 전투신이나 댓포를 향한 히로의 열정그리고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자신의 의지를 꺾어야 했던 한남자의 모습이 책속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415페이지 분량이라 조금은 부담스러운 책일 수 있지만 한번 읽기 시작하면 잠시라도 놓기 싫을만큼 책이 너무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