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사랑을 잘못 배웠다
김해찬 지음 / 시드앤피드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하고 있고 언제나 하고 싶고 언제나 부담스럽고 아픈 사랑
많은 사랑 중에 어떤 사랑을 잘못 배운 걸까?
쓸쓸하지만 아름다운 표지와 함께 내게 온 사랑에 관한 에세이.
 
사랑이란 참 어려운 것 같다책 띠지의 이야기처럼 상처받지 않고 아프지 않은 사랑을 하고 싶다
하지만 그런 사랑이 과연 존재할까
 
사랑했던 순간이별의 아픔과거의 회상새로운 만남 등에 대해 느꼈던 말들을 이야기 한다.
그 순간들 속에는 내가 이제껏 경험했던 감정이나 상황등도 들어 있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으면서 나의 과거와 만나는 경우들이 있다.

그 순간을 생각하고 힘들었거나 슬펐거나 내가 잘못했던 것들에 대해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위로 받거나 반성을 하기도 한다.
미처 말하지 못했던 아픔 상처들을 누군가가 공감해주고 위로 해주는 것 같고 나와 같은 경험한 사람들도 있구나라는 동질감도 느겼던 것 같다.

 
누구나 겪었던 것이기 때문에 서로의 상황이나 감정은 다르겠지만 비슷한 공통점이 있는 게 아닐까 싶다.
꼭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만이 사랑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도 하나의 사랑이 아닐까?


 
 매일 자신의 마음에 안 드는 점만 늘어놓으며 상대방을 본인의 입맛에 맞추려 하는 것그건 사랑을 가장한 욕심일 뿐이다.” –P.018
 
사는 게 무의미한데죽는 것은 그보다 더 싫다면 죽지 않기 위해 살면 된다” –p.184
 
꼭 좋은 게 좋은 것은 아닌 것 같다날이 좋아서 외로울 수도 있는 것처럼.”-p.223

"남에게 상처 주는 일에 익숙한 사람을 멀리해라. 너의 연약함은 보호받아야 할 대상이지, 네개 견뎌내야 하는 고단함이 아니다. "-p.2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