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공중 호텔 텔레포터
정화영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사람들만을 위한 비밀 공간, 공중 호텔 스카이 크루즈가 완전한 행복을 찾아 드립니다.]


기억의 재배치?!
가슴 아픈 나쁜 기억들을 지우고 행복했던 기억들로 가득 채운다면 과연 행복한 인생이 될까?

행복했던 기억 하나가 간절한 소년 석준. 어렸을 적 아빠가 돌아가시고 2년 전 엄마 마져도 가출한 상황인 그에게 어느날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한다. 바로 스카이 크루즈 호텔의 초대장. 구름 위를 영원히 항해한다는 ‘공중 호텔’. 그곳에선 투숙객에게 ‘기억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어렸을 적 단기기억상실을 겪은 석준은 뚝뚝 끊어진 자신의 머릿속 기억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마음에 신청서를 작성하고 그곳으로 향하게 된다. 그곳에서 석준이가 마주한 진실은? 더할 나위 없는 행복과 위로를 준다는 그곳에서 투숙객들이 사라진다? 추악한 진실속에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게 되는 책이다.
하늘 위 크루즈라는 한정적인 공간 속에서 사건을 파헤쳐가는 긴박감이 재미를 주었다. 결말이 조금 미비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작가가 전달하자고 한 메세지는 정확했다.


“기억이라는 건 좀 이상한 거 같아. 날 울렸다가 금세 다시 웃게 하잖아.”

“아무리 행복한 기억이라고 해도 과거에만 살 수는 없어.”


아이의 기억 속에 행복한 기억들로만 채워주고 싶은 건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
인생이란 게 단짠 단짠의 조합이라고는 하지만 우리 아이만큼은 짠맛 없이 단맛으로만 가득하길 바라는건 여느 부모나 다 같은 마음이겠지. 부모라는 울타리 안에 있을 때 까지만이라도 행복한 기억들이 차고 넘치기를 아프고 슬픈 기억이 밀고 들어와도 행복했던 기억들로 말끔히 덮고 치유 되기를.



#비밀의공중호텔
#정화영 장편소설
#북멘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