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터치 육아
김희영 지음 / 담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언터치 육아.

🟣 김희영

🟣 도서출판담다.

■■■■■■■■■■■■■■■■■■■■■■■■■■

요즘 우리 아이들은 눈,코 뜰새 없이 바쁜 하루 스케줄 속에서 어쩌면 목적과 동기를 잃어가고 있단 생각이든다.
누구를 위한 배움, 공부일까?

부모가 짜준 스케줄 속에서 아침부터 밤까지 쉴새없이 돌아가는 쳇바퀴 위에 올라탄 아이들을 보면서 과연 이것이 진정 아이들을 위한 것인지 부모의 욕심인지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 생각한다.

언터치 육아는 사교육 전문가인 엄마가 언어지연과 동시에 발달이 느린 아들을 키우면서 자신만의 육아철학을 소개해준다.

불안함 속에서도 아이를 믿고 기다리는 엄마의 마음에 깊이 공감되어 하루만에 읽어내려갔다.

'부모 주도가 아닌 아이 자신의 성장을 믿고 기다려주자.!'
'정해진 커리큘럼이 아닌 아이의 관심사가 우선이다!'

이 두 문장이 '언터치 육아'를 가장 잘 표현한 문장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유독 한글이 느린 딸을 가르친다고 서로에게 감정이 상했던 지난날들이 스처지나갔다. 그땐 왜이리도 마음이 바쁘고 불안했지라고 생각하니 내 마음속 불안감과 다른 아이들과의 비교였다.

그저 내 아이의 속도대로 기다려주고 믿어주지 못 한 마음이 아직도 마음속에 남아있다. 그때 이 책을 만났더라면 그러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아이를 위해 제주도살이까지 시작한 부모의 사랑이 아이에게 전해졌는지 아이는 자신의 속도로 성장해 엄마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해낸다.

부모의 기다림과 믿음속에 그동안 숨겨놓은 예쁜말들을 전해주고, 자연과 바다를 통해 배운것을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까지 겸비한 아이로 성장하고 있다.

언터치 육아를 통해 다시금 나의 육아방법을 재점검 해봐야겠다 생각했다. 사회가 요구하는 기준과 속도가 아닌 내 아이의 기준과 속도를 믿고 기다려주는 부모가 되겠다고 다짐한다.

느린아이를 키우는 부모
부모 주도의 양육을 하는 부모
초보 부모
언터치 육아를
배우고자 하는 부모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damda_book

@dalkom_books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한 주관적 견해에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