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의 말센스 - 국내 5성급 호텔에서 근무한 호텔리어의 다정하고 따듯한 말
권혜수 지음 / 푸른향기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호텔리어의 말센스.

🟣 권혜수 지음.

🟣 푸른향기.

■■■■■■■■■■■■■■■■■■■■■■■■■■■■

호텔이란 이미지를 생각하면 일상에서 벗어나 내가 대접받고 힐링 할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한다. 그맘큼 커다란 설레임과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가는 내내 발걸음 마저도 가벼운 곳이다.

손님으로 생각한 호텔의 행복한 이미지 이면에
손님들의 행복과 힐링을 보장하고 선물하고자 뒤에서 고군부투하는 호텔리어와 호텔 종사자분들의 열정과 노고가 있었단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었다.

호텔리어의 말센스는 국내 5성급 호텔에서 근무하면서 몸과 마음으로 겪었던 호텔리어로서의 고난과 역경을 따뜻한 말과 사람으로 극복하고 그 속에서 호텔리어로서 성장한 과정을 담았다.

또한 일반인이 알 수 없었던 호텔의 시스템과 업무과정을 경험담으로 풀어내면서 호텔리어를 꿈꾸는 지망생과 손님들에게 겉모습으로 보여지는 화려함 이면의 세계를 보여준다.

손님을 대하는 자세, 파트별 업무 부서와의 협업, 직장 상사와의 관계,
국내외 내빈은 맞이하는 방법과 그 속에서 느꼈던 감정과 생각을 때론 담담하게 때론 솔직하게 그려나간다.

무례한 요구와 언행으로 힘든 순간순간 자신을 일으킨 건 사람들이 건넨 다정하고 따뜻한 말 덕분이라는 말에 다시금 말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자신의 선택을 믿고 한걸음 한걸음 내딛을 때마다 따라오는 힘든 순간 속에서도 따뜻한 말을 건네는 선배, 직장상사, 손님들의 말과 미소로 인해 또다시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한다.
저자의 말 속엔 어느새 자신 또한 따뜻함으로 상대를 물들일 수 있는 강력한 내공이 자리잡고 있는 듯 하다.

호텔리어를 꿈꾸는 분들을 위해
호텔리어가 되고 싶은 분을 위한 tip도 담았다.

'세상에 쓸모없는 경험은 없다.'

호텔리어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서도 다양한 경험으로 커다란 성장을 이룬 저자의 삶에 행복이 깃들길 바란다.

✔️ 호텔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 인간관계가 힘든 직장인들.

✔️ 무례한 사람을 상대하기 힘든 분.

✔️ 다정하고 따뜻한 말센스를 배우고 싶은 분.

✔️ 호텔리어를 꿈 꾸는 분.

들께 적극 추천 드린다.

@hyesoo.writer

@prunbook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한 주관적 견해에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