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지금까지 잘해왔던 일이나 스스로 생각해도 내세울만한 것을 발견해서 창의력 계발에 사용하게 하자. 아이가 스스로 스스로에게 아이로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고, 한 달에 한 번 이상 자신을 칭찬하게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칭찬한 내용을 기록해두었다가
목표에 대한 의지가 약해졌을 때 다시 읽어보게 하자.

· 힘든 일을 극복했던 경험에는 어떤 것이 있었지?
•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간 일은 어떤 거였지?
• 비판적으로 생각한 일은 뭐지?
· 철저하게 몰입해서 끝까지 해낸 일은 뭐지?

나는 한국의 언어 교육 풍토가 바뀌었으면 좋겠다.
 학교시험이나 토플, 토익과 같은  어학 시험 성적을 잘 받기 위해 공부하는것이 아니라,  그 언어로 쓰인 다양한 책을 읽고 말하면서 자기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다.
 진정한 언어 실력은 논리적 설득력이나 글쓰기 능력을 포함한 자기 표현력‘에서 나온다.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를 문어가 아니라 구어로, 다른 문화권의 사람과 대화를 하면서 배워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