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여덟 가지
박준석 지음, 이지후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전에 SBS에서 방영한

<영재발굴단>이라는 프로그램.

지극히 평범한 우리집 두 아이와

TV속 영재들 사이의 괴리감,

엄마의 부러움, 욕심으로

오히려 우리 아이들에게 

집중하지 못할 것 같았기에

보다가 그만두기도 했더랬죠ㅠ

거기에서 특히나 가슴을 울린 

사연이 있었는데,

책 만여권을 읽은 지식 영재로 출현한

박준석군 이야기였죠.

출연 당시 초등학교 고학년이었으니

이제 중학생이 되었을 듯해요.

박준석군은 몇년 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가습기 살균제 사건의 피해자예요.

겨우 한 살에 폐가 터지고

수많은 입원과 수술로 고통받았을 소년.

그 아픔은 그대로 진행형이지만

누구보다 밝게 씩씩하게 자라려고 노력한다는

준석군, 그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네요.

 

 

내가 하고 싶은

여덟 가지

박준석 글 / 이지후 그림


그림이 참 어린이답고 맘에 들어서

초등학생이 그렸겠거니 했는데

이지후 님은

중앙대학교 서양학과를 졸업한 성인이었어요

어린이가 쓴 글에 너무나 딱!

어울리는 그림이어서 저는 좋았답니다.

 

 

 

초등학생 시절 준석이의 일기장 같은 책.

준석이의 꿈과 가족, 친구에 관한 이야기,

가습기 살균제 피해와 관련한 이야기,

많은 책을 읽고 정리한 독서록까지,

준석이가 경험하고 느끼는 일상을

꾸밈없이 솔직하게 담아낸 책이예요.

 

 

 

한창 친구가 좋을 시기,

지루하고 힘든 병원에서의 시간 속에

친구들이 방문하기만 하면

함박 웃음 머금고 신나 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가족과의 소소한 일상 에피소드에서

웃음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었네요.

초등학교 2학년 딸아이도

공감하며 읽은 준석이오빠의 일기였어요^^

 

 

내가 하고 싶은

여덟 가지

박준석 글 / 이지후 그림 



준석군의 꿈은 분명하고 자세하며 진지해서

읽으면서 저도 모르게 감탄을 연발했네요.

 하고 싶은 것이 무궁무진하고

자신 있게 꿈을 말할 수 있는 아이,

준석군 참 멋지게 자라고 있네요.

우리 아이도 이렇게 자랐으면...


잠시 엄마의 욕심은 접어두고!


마지막 페이지에 나온 준석군의

(+ 우리 딸의)

어른을 향한, 세상을 향한 메시지를

머리로, 가슴으로 새겨 들어 봅니다. 


"어른들은 모든 일에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왜 실천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앞으로 살아갈 사회는 책임지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11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