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별 초등한자 304자 - 그림연상으로 쏙쏙! 자동암기 되는
손동조 지음 / 성안당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말의 70%를 차지한다는 한자.

한자 문화권에서는 싫든 좋든간에

한자 학습이 필수지요.

초등학생만 하더라도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운 단어들이

교과서에 등장하기 시작하는데요,

한자를 알면 이해가 저절로 된다고 해요.

이것만 보아도 미리미리 한자와 친해져야 할

필요성이 충분하겠죠?


한글을 배운 후에

 한자를 시작하면 좋다고 해요.

그림이나 언어로써 연상하는 능력이 가능해서

그런 것 같네요.


한국두뇌개발교육원& 한국기억술연구원

손동조 원장님께서 집필하신 교재가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들어서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그림연상으로 쏙쏙! 자동암기되는

학년별 초등한자

304

 

A4 정도 크기구요,

정답지를 포함해 총 183 페이지네요.


초등학교 저학년(1학년~3학년)이 알아야 할

초등 필수 교과 한자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어요.

 

 

총 304자를 학년별, 급수별로 구성했어요.

1학년 50자 - 8급 (15일 과정)

2학년 105자 - 7급 (35일 과정)

3학년 149자 -6급 (38일 과정)


하루에 3자씩

하루 10분

88일이면

마스터할 수 있어요.

 

 

부수 설명 부분이 맘에 들었어요!

부수를 해당하는 위치에 배치해 놓아서

시각적으로 바로바로 이해가 되더라구요.

 

 

하루에 3자씩만 쓰고 외우면 되어

부담이 적어요.

한자에 어울리는 그림이 있고

무엇보다

훈과 음에 스토리를 덧붙인 게 독특해요.

이야기가 있는 한자~

기억하기 더 쉽겠죠?

 

 

육서 설명이 교재 중간 중간 나와요.

한자를 이해할 때 꼭 필요한 부분인데,

이것도 빠뜨리지 않았네요.

초등학교 때 육서 개념을 잡고 가면 좋겠네요.

 

 

훈음 연결, 한자 문장 읽고 쓰기

학년별로 난이도 차이가 약간 있으나,

기본적인 활동지 구성이예요.

5과, 10과, 15과, 20과....

이렇게 5과마다 나오는데,

4과씩 공부하고 복습하는 구성이네요.

 

 

학년별 학습을 마무리할 때,

각 학년이 알아야 할 부수한자가 나와요.

그림을 연상하면서 덧쓸 수 있게 구성한 것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그림연상으로 쏙쏙! 자동암기되는

학년별 초등한자

304


초등 저학년 때부터

이 교재 한 권으로 차근차근 해 나가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한자를 초등 고학년 때 시작하는 아이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한자 학습에 꼭 필요한

부수나 육서까지 다 나와 있어서

정말 꼼꼼하게 만든 교재라는 생각이 들어요.

많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