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특의 특별한 식사 - 간편하고 쉽게 만드는 이특표 특별 레시피
이특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슈퍼주니어 이특이 책을 냈다고요?

그것도 요리책!

 

앞치마를 두른 이특님, 정말 잘 어울려요^^


이특의 특별한 식사 / 그리고책

LEE TEUK COOK BOOK


이특님은 EBS 요리 프로그램,

"최고의 요리 비결"을 진행하고 있어요.

대가들의 요리를 바로 옆에서 자주 접하면서

쌓아온 내공들이 책이라는 결실을 맺었네요.

어쩐지, 요리사들 옆에서 알뜰살뜰 챙기며

보조를 척척 잘하더라니^^

이특님 참 기특기특~~

 

 

콩나물 비빔밥, 새우크림파스타, 깍두기 볶음밥, 김치버터라면 등

 간단한 한끼부터

만두전골, 제육볶음, 돼지짜글이, 불고기 등 메인요리,

초간단 샤브샤브, 골뱅이무침, 오코노미야끼, 팟타이 등 특식,

감자잡채, 된장깻잎김치,무생채 겉절이 등 이특의 최애반찬,

깐풍만두, 스프링롤, 과일탕수육, 오이말이초밥 등 이특표 간식,

치킨사테, 마파두부, 마라샹쿼, 과카몰리 등 세계 요리까지,

익숙한 요리보다 새로운 요리들이 많아 신선했어요.

 

 

인스타에서도 요리를 공유하는 이특님.

요리에 대한 애착이 팍팍 느껴지네요~

 

 

이특님 요리책에는 특별함이 있어요.

첨에 요리책을 받아본 순간,

표지가 고급스럽고 예뻐서 마치 포토북 같았어요.

책을 펼쳐 보니,

이특님의 사진과 스토리들이 쫘악~

이거슨 화보집인가, 에세이인가,

요리책이 맞는가 착각이 들 정도였네요^^

아마도 팬들을 생각해서, 책에 다양한 볼거리와

이특님 자신의 이야기를 실어 놓은 것이겠죠.

팬들에 향한 예쁜 마음이 느껴지는

이특의 특별한 식사 / 그리고책

LEE TEUK COOK BOOK

 

 

 

각 요리마다 요리와 관련된 스토리가 있어

에세이를 읽듯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이특님이 가장 자신 있는 요리 중 하나가

파스타라고 해요.

요리사 선생님도 인정한 파스타라고 해서

눈을 크게 뜨고 살펴 보았는데,

우유에 다진 대파를 섞어 우유소스를 만들고

칵테일 새우에 고춧가루를 섞어 양념하는 게

팁이자 포인트더라구요.

 

 

콩나물 비빔밤은 신랑도 아이들도 잘 먹어서

이따금씩 해 먹는 요리예요.

밥솥에 콩나물밥을 하면

밥이 너무 물러지거나

콩나물 수분이 날아가는 게 맘에 안 들었는데,

다시마를 같이 넣어주는 비결이 있었네요.

 

 

김치버터라면?

여태 국물라면만 끓여 먹었는데

버터와 김치을 볶아 스프 반만 넣고서

함께 버무려 먹는 김치버터라면,

요건 내일 당장 도전해봐야겠어요!


책 중간중간 등장하는

이특님의 스토리 속에는

결혼해서 아이가 생기면 맛있는 요리를 해 주고 싶다는

이야기가 곳곳에 묻어나

피식 웃음이 나기도 했어요.

이특님, 그 소원 어서 이룰 수 있길 바라요~~



이특님의 사진과 이야기, 감성을 담은

이특의 특별한 식사


요리도 하면서 힐링도 가능한 책으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