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읽어도 뭐 어때?
다니엘 페르 지음, 마우리치오 A. C. 콰렐로 그림, 홍연미 옮김 / 미세기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 아이가 서너살 즈음에

그림책을 거꾸로 보는 버릇이 있었어요.

처음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계속 거꾸로 놓고 보니까

'얘가 어디가 좀 모자란가...'ㅎㅎ

정말 이런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한번 씩 책을 돌려 바로 잡아주면,

다시 거꾸로 돌려서 보고 있더라는...


지금 생각하면, 굳이 그런 것까지

참견할 필요가 있었나 싶네요.

자기가 보고 싶은 대로 맘껏 보게

놔 두어도 좋았을 텐데 말이죠.


어떻게 읽어도 뭐 어때?


오늘 소개할 책에서는,

낡은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기발하고 신나게 그림책 읽는 법을

알려 준답니다.

 

 

 커다란 물음표로 그네도 타고 공도 차고.

물음표 하나도 아이들에게는 놀잇감이네요.

 

오른쪽으로 돌려 읽어도

왼쪽으로 돌려 읽어도

거꾸로 돌려 읽어도 괜찮아요. 뭐 어때요?

요리조리 돌려 읽는 액티비티북!


어떻게 읽어도 뭐 어때?

 


주인공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는

헨젤과 그레텔이예요.

이 책 속에는 헨젤과 그레텔 외에

유명한 이야기에 나오는 인물들이 여럿 등장해서

뜻밖의 즐거움과 반가움을 주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 헨젤과 그레텔은

보통 아이가 아니예요.

책 읽는 독자로 하여금

이렇게 읽어라, 저렇게 읽어라...

어느 새 헨젤과 그레텔은 주체가 되고

독자는 객체가 되고 말지요.

 

 

 

 헨젤과 그레텔의 지시에 따라

거꾸로 돌려 읽어도 보고,

옆으로 돌려 읽어도 보고,

책을 마구 흔들어도 보지만,,

그럼에도 책 속 그림들은

마구마구 섞여 엉망진창이 되고 말아요.

아래 그림처럼요^^

 

 

 

아이고 어른이고 웃음 빵 터지는 포인트가

이 그림에 있지요?ㅎㅎ


우리 딸도 요 부분에서 꺄르르~~~

배꼽 잡고 넘어갈 뻔 했답니다.

 

 

 책 읽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작별 인사를 하는 헨젤과 그레텔.


어떻게 읽어도 뭐 어때?


오늘부터 아이와 그림책을 읽을 때

돌려도 보고 흔들어도 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 창의력도

마구마구 자랄 것만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