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좀 입양해 주실래요? I LOVE 그림책
트로이 커밍스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파트에 심심찮게 보이는 길냥이들...

사실, 저는 동물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크게 관심을 두고 있지 않지만

주민 중에는 종이박스로 집도 만들어주고

끼니도 챙겨 주는 분이 있나 봅니다.

 

 

아파트 길냥이들은 어느 새

등원하고 하원하는 어린이들

공동의 귀염둥이가 되었어요.

우리 집 딸, 아들도

하원 길에 항상 고양이를 찾아

인사를 나누고 온답니다.

 

 

동물을 기피하는 엄마는 그저

멀~리서 바라만 보는데요,

그런 제가 유기견에 관한 그림책을

펼치기까지 상당한 고민과 용기가 필요했어요.

 

 

날 좀 입양해 주실래요?

 

편지를 입에 문 강아지,

간절한 눈빛으로 저를 쳐다 보는 듯.

 

 

주인공 아피는 입양이 되고픈 유기견이예요.

마치 취업 지원서를 작성하듯

정성껏 편지를 써서

희망 1순위부터 5순위까지 차례로

편지를 부칩니다.

 

 

아이들과 고양이가 있는 가정집,

정육점, 소방서,고물상 등...

 

간절한 마음을 담아

아피가 보낸 편지의 답장은

하나 같이 거절의 내용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아피가 편지를 보낸 곳,

으스스한 집에서 돌아온 답장은

"반송(이 주소엔 아무도 살지 않음!)".

네. 빈 집이었던 거예요.

아피의 실망한 표정을 보니

가슴이 참 아팠어요.

 

 

 날 좀 입양해 주실래요?

책을 읽으며 딸도, 아들도

아피가 너무 불쌍하다며 속상해했어요.

아피를 집에 데려와 키우고 싶다고...

사랑을 듬뿍 주고 싶다고...

 

 

날 좀 입양해 주실래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유기동물을 돕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반려동물을 사지 말고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입양하기,

 보호소나 입양 프로그램의 자원봉사자 되어 보기,

 중성화 수술...등등.

 

 우리 딸은 수술이라는 말이 나오자마자,

 흥분해서 저한테 물었어요.

 

"아파트 고양이 한쪽 귀가 잘렸는데,

 수술해서 그런 거래요. 그게 뭐예요?"

 

저는 무슨 말인지 몰라 검색해 보았더니,

 길냥이들은 중성화 수술 후에

 수술 여부를 표시하기 위해

 한쪽 귀 끝을 자른다고...

 

딸이 얼굴이 빨개지면서,

 "왜 사람 맘대로 함부러 수술해요?

 고양이도 아이 갖고 싶을 수도 있는데

 수술하면 아이 못 낳잖아요!"

 

길냥이가 친구가 된 초1딸은 어느 새

 길냥이의 대변론자가 되었네요.

아이들의 순수함은

 어른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많은 것들을

 상상하게 하는 힘이 있지요.

동물이라고는 별 관심 없는 제가

 길을 걷다 무심히 마주치는

 개나 고양이한테 시선이 자꾸 간다면,

 이 책을 읽어서이기때문일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