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똑똑한 책꽂이 13
정은주 지음, 박해랑 그림 / 키다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의 설렘을 느껴본 지

참 오래되었는데요...

10여년 전 중국유학시절 배낭여행과

신혼여행으로 필리핀 보라카이 다녀온 후로

해외여행은 꿈도 못꾸고 있네요.

유럽여행에 대한 로망은

늘 가슴 한 켠에 그대로인데 말이죠.

2019년 10월 28일 발간된 핫한 그림책

기차 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여행에 대한 로망에 불을 지피고

눈 호강 실컷 시켜 준 책,

지금 소개할게요^^

 

 

나림이네 가족은 할머니의 일흔 번째 생일을 맞아

기차를 타고 세계여행을 떠나요.

부산역에서 KTX를 타고 서울역으로 이동,

공항철도로 인천 국제공항까지 이동한 다음,

러디아 블라디보스토크로 비행기를 타고 가지요.

다시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일주일을 달려

독일에 도착하고, 또 벨기에로 이동.

벨기에 브뤼셀에서 프랑스 파리로 갈 때는

서유럽 17개 도시를 연결하는 국제고속열차

탈리스를 탔는데, 글쎄 1시간 반 밖에 안 걸렸다나...

그리고 바닷속 터널로 달리는 열차 유로스타

타고 프랑스 파리에서 영국 런던으로 슝~~

영국 여행을 마친 후에는 비행기로 귀국^^

정말 대단한 여정이지요.

기차 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그림책 스토리를 따라 읽노라니

어느덧 제가 주인공이 되어 여행하는 느낌.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여정이

매우 사실적이면서 풍경이 아름다워요.

그림이기에 사진이 담을 수 없는

느낌과 매력이 있죠.

저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탈리스를 타고

프랑스 파리로 가서 여행하는 장면이

특히 좋았어요.(제가 가고 싶어서ㅎㅎ)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몽마르트 언덕, 개선문...

 

 

여행지마다 간단한 지도와 함께

그곳에 대한 정보가 첨부되어 있어요.

그림책이 이렇게 자세할 수가!

 

아쉬운 점은요...

기차운임,입장료 등에 대한 정보도 좀..

저는 엄마 입장에서 그게 제일

궁금했더랬어요ㅎㅎ

책 뒷편에는 우리나라 철도의 역사와

경의선,동해선을 연결하면

북한 여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네요.

 

 

뒷페이지에는 큼지막한 지도위에

나림이네 가족이 비행기와 철도로

이동한 경로를 표시해놓았는데,

시베리아 철도 외에도

만주횡단철도, 몽골횡단철도,

중국횡단철도그림까지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여행 전에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고

여행 후에는 추억을 되새길 수 있어 좋은

여행 그림책,

기차 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세계 여러 종류의 기차도 경험하고,

세계 여행도 가고.

세계지리 공부는 +덤+

그림책으로 세계여행 한 번

떠나보심이 어떨런지요?

*아이들과 함께하면 더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