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는 어렵지만 전래동화는 재밌어 - 선생님이 쏙 뽑고 저학년이 쓱 읽는 교과서는 어렵지만 재밌어
정수영 지음, 유남영 그림 / 시대인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생님이  쏙 뽑고, 저학년에 쓱 읽는) 『교과서는 어렵지만 전래동화는 재밌어』 라는 제목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요즘 읽는 것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흥미로우면서도 쉬운 전래 동화로 읽기의 재미를 알려주는데 최적일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까마득한 옛날부터 지금까지 입에서 입으로 전해온 내려온 이야기, '전래동화' 인만큼, 소중하고 값진 가치가 있다. 그런 우리 전래동화 가운데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것만 고르고 골라 담았다니 얼마나 정선된 이야기 일까?


  재미있는 전래동화를 읽다 보면 조상들의 지혜와 웃음, 용기 등의 가치가 가슴속에 스며드는 듯하다. 자연스럽게 길러지는 문해력 어휘력은 덤!

<호랑이 형님> <도깨비 방망이> 등 자라오면서 만나본 대부분의 전래동화가 실려 있고, <떡시루 잡기 내기> <대감과 땅벌> 같은 처음 만나보는 흥미진진한 전래동화도 엿볼 수 있다.


  전래동화마다 꼭 속담 하나씩은 등장하는 <속담 쏙쏙>코너에서 어휘력도 잡고 갈 수 있다. 또,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나오는 <생각 활짝 토론 술술> 코너에서 주요 어휘를 보면서 사고력을 체득할 수 있다.

  삶의 지혜를 알려주는 '전래 동화', 두고두고 읽어도 좋다. 그런 의미에서 『교과서는 어렵지만 전래동화는 재밌어』 책장에 꼭 간직하면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