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컷 초등 사회 사전 - 미리 배우는 교과서 어휘
손주현 지음, 나인완 그림 / 휴먼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해력이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같은 때, 대표적으로 이를 요하는 ‘사회’ 교과! 그러나 두려워 마시라. 사회 교과를 만나기 전 어린이들이 미리 읽어보면 좋은 책이 나왔다. 바로 “한 컷 초등 사회 사전”!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귀여운 한 컷 그림과 함께 필수 사회 용어를 부담 없이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다는 점! 사회 용어 하나에 (뜻풀이-예문-그림-관련 어휘)를 단 한 장에 풀어냈다. 어느 쪽을 펼쳐도 되니, 책을 다 읽어야 한다는 강박 없이 손 닿는 곳에 두고 심심풀이로 읽기에 참 좋다.


  그림은 또 어찌나 귀엽고 센스 넘치는 지! 우리 일상의 모습을 사회 용어와 연관 지어 예를 잘 들어주고 있다. 특히, 웃는 얼굴^^로 치명타 날리는 장면들이 저도 모르게 웃음 터지게 한다.

일례로,


<간척>: 우유 담긴 그릇에 시리얼을 부으며 “우유 호수를 땅으로 간척 중”

<곡창 지대>: 잘 먹고 배 두드리는 친구 보고 “밥으로 가득 찬 네 배 속도 곡창 지대라고 불러야 할 듯”

<대기> 방귀끼는 반려견을 보며 “네가 우리 집 대기 상태를 나쁘게 하는구나”

  몇 초만에 풋-하고 웃게 되니, 사회 용어가 기억에도 잘 남을 것 같다. 나도 웃는데, 어린이들은 얼마나 깔깔 댈까?


  사회 교과서 만나기 전에, 알쏭달쏭한 사회 어휘를 미리 접해 자신감도 키우고 문해력도 예열하기 좋은 책 “한 컷 초등 사회 사전”되시겠다. 사회라면 어질어질 해지는 주변 어린이들에게 권해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