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이샘 진로툰 - 초등학생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장래희망 찾기
옥이샘 지음 / 지식프레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로 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강조되고 있는 지금, 진로 관련 도서의 분기점을 나눌 듯한 책 “옥이샘의 진로툰”이 나왔다기에 얼른 만나보았다.


  우선, 책이 아주 체계적이다. 6가지 성격 유형을 통해 내 성격을 파악해보고, 나에게 어울리는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을 만날 수 있다.

-(현장/탐구/예술/사회/진취/사무)형 별 다양한 직업 유형을 소개해 놓으셔, 직업 세계를 알아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직업을 선택할 때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알아보는 ‘직업 가치관’도 짚고 넘어갈 수 있게 해주어, 의미가 깊다.


  무엇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가 추구해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 ‘인생 가치관’을 돌아볼 코너가 마련되어 뜻 깊다.


  하지만 그럴 뿐이라면, 다른 좋은 진로 책과 다를 바 없지 않을까?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익살스러운 그림이다! ‘진로툰’이라는 책 제목 답게, 만화처럼 재미있는 그림이 직업을 묘사하며 나온다. 체격이 좋은 백설공주가 매 장의 앞에서 나오는 만화는 절로 웃음을 끌어낸다.


  드래곤 사냥꾼이 꿈으로 노력해온 백설공주가, <4부: 미래사회 알아보기>에서 현실을 맞닥뜨리게 되는 것도 참 재미있고, 자연스레 책의 4부와 이어진다.


  “넌 꿈이 뭐니?” 라는 말에 답하는 것이 의외로 막막해 지기 쉽다. 자신의 성격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미래 변화에 맞춘 직업을 생각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내 직업 가치관과 앞으로 나아갈 삶의 방향에 가벼운 마음으로 다가가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