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식을 불태우는 매운맛 시사 상식 사전 ㅣ 반갑다 사회야 28
채현기 지음, 이경석 그림 / 사계절 / 2022년 6월
평점 :
마음 가는 대로 책장을 펼치면, 상식 하나가 담겨 있는 책! 『매운맛 시사 상식 사전』.

‘매운맛’이라고 해서 겁먹지 말자! 상식을 설명할 때 짧고 이해하기 쉬운 수준으로만 실어두었기에, 어떤 수준의 독자가 읽어도 좋겠다. 상식 하나 설명이 대략 10줄을 넘지 않는다. 깔끔한 그림 설명도 좋다. 친절도는 ‘순한맛’ ☆☆☆☆☆이라 말하고 싶다.
이 책은 “과학 기술, IT, 역사, 인물, 종교, 환경, 문화‧예술, 국제, 경제, 정치‧사회” 라는 넓은 분야에 걸쳐, 요즘 이슈인 다양한 시사 상식 개념을 소개하고 있다. 인간은 자신이 익숙한 영역의 상식만 알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이 책을 통해서는, 다양한 영역의 시사 상식의 잡식을 시도 보기에 좋다! 또한, 한 번쯤 들어본 상식의 개념을 명확하게 짚고 넘어가기에도 좋다.
나의 경우는 들어보기만 했거나, 애매하게만 알고 있던 ‘손정의, 기시다 후미오, 베네치아 비엔날레, 가온 차트, 인터폴, IC카드’와 같은 시사 상식을 얻을 수 있었다.

뉴스에서 자주 등장하는 상식을 마치 ‘사전’처럼 한곳에 모아두다 보니, 특히 어린이‧청소년 독자나 시사 상식에 익숙지 않은 분들이 읽으면 효과적이겠다! 오페라, G20 같은 클래식 한 상식부터 일론 머스크, 동물권 같은 요즘 화제로 떠오르는 상식까지 다양한 범주의 상식이 등장한다.
알싸한 매운맛처럼 쏙쏙 박히는 친절한 시사 상식을 쌓고 싶은 분들께 이 책 『매운맛 시사 상식 사전』을 읽어보시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