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다시 디자인하는 블렌디드 러닝 - 게임학습과 프로젝트수업으로 확장한 블렌디드 수업놀이
송영범.손경화 지음 / 맘에드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블렌디드 러닝이 우리 일상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대면 수업에서처럼 사회성과 인지 능력을 키우면서도, 재미있게 수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되는 지점이 많습니다. 이것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책, 놀이로 다시 디자인하는 블렌디드 러닝이번에 나와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은 블렌디드 수업에서도 게임과 프로젝트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어 흥미롭습니다. 놀이 역량, 방식, 준비물까지 세세하게 소개해주어, ‘이런 방식으로도 블렌디드 러닝이 즐겁게 가능하구나!’ 를 보여주는 책입니다. 부담 없이 한 페이지를 펼쳐 보면, 비대면 상황에서도 실천 가능한 게이미피케이션이 접목된 즐거운 수업이 가득합니다.


  블렌디드 러닝 상황에서도 게임 요소를 넣어 PBL 학습을 할 수 있다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배움이 즐거워 질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비대면 상황에서 놓치기 쉬운 사회성 신장, 인지능력 발달까지 도와줄 수 있다니 말이죠재구조화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어떻게 효과 높은 블렌디드 러닝을 해볼 수 있는 지 사례가 담겨 있어 참고하기에 참 좋습니다. 블렌디드 러닝 상황에서 학습자의 자발적 참여를 높이고 학습 격차를 줄이고 싶은 보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