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의 마법 - 원하는 것이 모두 이루어지는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김진아 옮김 / 유노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쪽 그 나라의 심리 서적이나 자기계발류가 대체로 비슷해서 일정 분량 이상을 읽은 독자라면 이 도서의 제목과 저자만 보고서도 이 도서의 느낌을 상당히 많이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분야에서 신선함과 참신함을 찾기란 정말로 쉽지 않지만, 이번에는 다르겠지라는 마음에 손에 든 게 바로 원하는 걸 이룰 수 있는 마법을 알려주는 이 <1%의 마법>도서이다.



 

이백 페이지 초반의 가벼운 분량에다 생활어로 책장이 술술 넘어가도록 해준다. 10대든 20대든 30대든지 간에 살아오며 한 번씩은 누군가로부터 어디선가 들어본 말씀들이기에 내용도 어렵지 않다. 또한, 당장 무슨 변화가 생길 것만 같은 기분을 선사하기에 행복감까지 덤으로 온다.



 

필자인 오시마 노부요리씨는 초지일관 부모님이나 주위의 영향에 의한 선택 말고 당신의 마음이 가르치는 지침을 따라가는 게 마법의 비밀이라고 한다. 현재의 테두리를 만들고 안주하게 하며 변화를 막는 그 한계(책 속 표현은 리미트)는 마음의 소리를 듣지 못해서라고 하면서 말이다.

그러나 마음도 진짜와 가짜가 있지 않은가? 진실된 속마음과 잘 포장된 겉마음은 대다수가 다르지 않나또 나만 그러한가. 물론 지은이의 가르침에 반대를 하고자 함은 아니다. 정의(定義)내림을 서두에 명확히 하고 말씀을 풀어갔으면 하는 바람에서 적어본다. 그리고 일상에서 스스를 프레임에 가두지 말자는 기치는 꽤 오래 머릿속에 남는다.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그 나이를 처먹도록 그걸 하나 몰라!!

그 나이를 처먹도록 그걸 하나 몰라



 

라는 노랫말이 어쩌면 이 한 권의 내용 축약본이지 아닐까 한다.

나를 정확히 아는 길이 우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