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행복과 인간관계 - 행동에 변화를 주는 강력한 힘
강영석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서문과 목차만 보고서 덮어도 되는 책이었다. 너무 파격적인 감상평인가 모르겠네.

그 정도로 좋다는 건지 아니면 읽을 가치도 없다는 것인지는 이야기를 해야 알 텐데 말이다. ……. 일단, 한 번쯤은 읽어볼 도서라 생각한다. 특히 저자도 지적했듯이, 수많은 인간관계에 관한 서적들로 인해 피로감으로 지쳐있는 분들이나 여태껏 이와 같은 부류의 도서를 멀리한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다.



 

조언이나 충고가 아닌 이야기 나눔 방식으로 구성했다고 자랑하지만 사실 특별함이 있는 건 아니고 기존의 내용이 더 잘 와닿는 것도 아니다. 분명 누군가는 너무나 일반화된 조언의 또 다른 나열이라 지적할 것이 뻔하다. 솔직히 나 역시 중간중간 그렇게 느꼈으니.

이건 자기계발서의 숙명이자 출판사들이 만든 운명이지 싶다.



 

그런데도 12장에서 상세히 다룬 인간관계가 어려운 13가지 이유는, 수많은 책의 백과사전식 구성인 이 서적의 유용한 점을 십분 보여주고 있다. 몇 번이고 되뇌어보면서 자신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경청을 잘하기 위한 실천적 안내에 관한 방법론은 나름 이 도서의 핵심과도 가장 맞닿아있는 거 같다. 기분 좋고 행복한 관계를 위해선 결국 잘 듣는 것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뭐야! 이게 다야? 별거 없네라고 언제나처럼 끝나지만 얼마 못 가 또다시 책을 찾아 돌아오는 우리에게, 필자는 조용하지만, 힘있게 말을 한다. 매일 꾸준히 실천해야 뭐라도 된다고.



 

# 기분 좋아지는 대인관계의 7가지의 기술 중에서

1. 상대방이 존중받고 있음을 느끼게 해준다.

2. 웃는 연습으로 진짜 미소를 보여준다.

3. 자긍심을 느낄 수 있게 상대의 이름을 불러준다.

4. 모두가 관심에 목마른 사람이니 관심을 둔다.

5. 칭찬은 구체적이고 진지하게 한다.

6. 잘 듣는 게 모든 것의 기본이다.

7. 상대가 원하는 것을 먼저 고려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