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 그리기 : 내 손으로 그리는 귀여운 동물 100마리
정수진(연서) 지음 / 정보문화사 / 2025년 2월
평점 :
초등학교 미술 시간만 되면 엄청 싫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점 찍는 것은 하겠지만 선을 그리고, 선으로 무엇을 표현한다는 것이 너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오랜 숙제인 듯한 이 미술 혹은 그리기에 대한 부담감을 떨쳐내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하는 책을 이제서야 만납니다. 설명대로 따라 해보고, 연습한 것을 이면지에 그대로 베껴 해보니 나도 되는 것임을 알겠답니다. 그림선이 쉽고 단순해서 어디서나 언제든 사용하면 좋을 책입니다. 한쪽면에는 네 컷 만화가, 한쪽면에는 따라그리기 동물이 있습니다. 100마리나 등장합니다.
앞속지에는 스티커도 한 장 붙어 있습니다. 뒷속지에는 설명없이 20마리의 동물을 따라그리도록 꾸며져 있네요. 책에 있는 100마리의 동물을 그리고 연습하다 보면 어느 동물이라도 특징을 단순화해서 그려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은 6부분으로써 물, 숲, 땅, 하늘, 고양이와 강아지, 환상의 동물 안내가 있고, 마지막은 따라그리기모음이 있습니다.
이 책을 쓴 정수진(연서) 작가는 2015년부터 '연서','연더랜드'라는 이름으로 이모티콘과 인스타툰, 웹툰 등 각종 캙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답니다. 많은 것을 단순화하여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만들던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라도 쉽게 그릴 수 있는 '동물 그리기'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미술의 '미'자만 봐도 어려움이 느껴지는 저이지만 이 동물그리기 책을 통해 슥슥 그려나가는 연습이 되니 얼마나 좋은지요.
차를 기다릴 때, 지하철 안에서, 만남을 기다리거나 무료할 때, 잠깐 뇌의 주의환기가 필요할 때 해보시면 유익한 시간으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추천합니다.


<<이 책은 북유럽까페를 통해 정보문화사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그려본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