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3.9 독서평설 2023년 9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가을 하면 추석이 떠오르는 9월~

독서평설 표지를 보니 가을의 풍성함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보름달, 송편, 강강술래 등 추석 전통 문화가 물씬 느껴지는 표지~ 기다렸던 9월을 보게 되니 더 기분이 좋아지네요.

중학생이 된 이후로, 빠지지 않고 늘 함께 보는 중학독서평설.





이번 중학독서평설 9월호는 역시나 계절인 가을에

맞는 추석에 대한 메인의 내용이 눈에 보이네요.

추석에 대해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되는 글들이

한가득이라 어른인 엄마가 봐도 흥미 진진합니다.

정말 제가 즐겨 봤던 영화 <히든 피겨스>

우연하게 보게 된 영화였는데 정말 그대로

몰입해서 봤던 영화였기에 지금도 여전히 기억이 나네요.

아들과 함께 봤음 했는데... 이렇게 독평에서 소개한다니

같이 보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중학생이 되면 가장 많이 고민 되는 게 진로 적성인 것 같아요.

진로 적성을 알아보는 자유학기제도 있지만 맥락을 같이 하는 고교 학점제.

고등학교 가기 전에 알면 되는 거 아닌가 싶지만, 고교 학점제의 큰 목적과 취지를 안다면 중학 때부터 알아야 한다는 점.

역시나 독평에서 이렇게 만날 수 있으니 아이가 스스로 더 잘 알아가는 과정이 될 듯 싶습니다.

그 외 지금 최신 이슈나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들과 관련된 글들이 많아

영상 매체에서도 대하는 것보다 글로 더 신중하고

진지하게 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김초엽 작가의 책 소개까지 나오니 아무래도

아들이 읽고 싶은 책이 더 늘어 날 것 같아 더 만족스럽네요.

달마다 만나는 중학 독서평설.

어른인 제가 봐도 정말 흥미로운 소재의 글들이 한가득이예요.

함께 첨부되는 워크지도 함께 풀면 더없이 더 좋지만, 글만으로 많은 분야별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기에 만족 만족 합니다.

중학 버전이라고 중등 아이만 보나요? 엄마인 어른이 봐도 좋아요.

같이 읽고 이야기 나누면 더 없이 좋을 글들이 많아 더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