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7 : 격변하는 세계 2 - 에스파냐의 부상, 명나라, 일본의 전국 시대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7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그림, 김경진 지도, 김광수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세계로 기획 / 사회평론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계사를 볼수록 직접 가서 보고 싶은 마음이 스멀 스멀 올라옵니다.

코로나도 익숙해지고 일상 생활도 돌아오니 여행에 대한 마음도 훅 올라오네요.

더불어, 요즘 뉴스를 보면서 나라별 이해 관계에 대한 이해도도 넓어지니 확실히 아이와 이야기 하는 면이 많아졌어요.

많은 생각을 가져다 주니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함께 합니다.





이미 익숙한 이름에 나라라 그래도 꽤 않다고 생각했는데..

읽다보니 모르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네요 ㅎ

이스파니올라섬은 다시 들어도 적응이 안되는 섬 이름이네요.

그래도 차분이 읽어봅니다.

반복해서 읽다보면 언젠가 이 또한 적응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저희 아들이 알고 있는 브라질의 삼바.

유럽 음악과 아프리카 음악이 혼합되어 라틴 아메리카에서 새롭게 탄생된 음악 레게!

레게 하면 ㅋㅋㅋ 대표적인 연예인 하하라 늘 떠올리는 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



금이 아닌 은은 아메리카 원주민에게는 큰 재앙으로 닥쳐왔다는 이야기에 먹먹했네요.

원주민 8만 명이 은채굴에 동원 되어 그대로 목숨을 잃고..ㅠㅠ

열약한 원주민의 삶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이야기에 할말을 잃게 만듭니다.







커피라는 원산지 에티오피아.

아비시니아고원에서 최초로 커피를 재배했으며 '커피 세리머니' 의식을 치룬다는 이야기에 놀라워하는 아들님.

그저 엄마가 아침마다 마시는 커피가 이리도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ㅋㅋ

역시 많아 알아야 함을...엄마인 제가 더 느끼게 됩니다.

아들이 궁금해 했던 새로운 나라에 대해서도 알아가지만,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나라에 대해서도

또 다른 흥미를 갖게 된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세계사.

다른 세계사 책에 비해 실사와 여러 만화 그리고 가장 큰 세계사의 이해도를 높히는 지도가 정말 많은 재미와 이해를 가져다 주었답니다.

그래서 용선생 시리즈를 좋아할 수 밖에 없어요,.

어려울 수 있는 세계사를 좀 더 흥미롭게 만들어 준 용선생 시리즈!

엄마인 어른이 봐도 흥미롭고 좋네요~^^

세계사 배경지식을 제대로 이번기회에 알아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