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평론)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5~6권 묶음세트(전2권):전쟁과교역/격변하는세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을 때마다, 재미가 더해지는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엄마인 제가 봐도 은근 몰입하면서 보게 되는 책이더라고요.

내가 왜 세계사를 어려워 했을까? 왜 내가 클 때는 이런 책이 없었을까?

요즘은 정말 책의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책이 정말 디테일하고 꼼꼼하게 가독력 쉽게 나오는 것 같아 정말 좋더라고요.

그 중 단연 용선생 시리즈가 최고인 듯 싶습니다.









이번 6권은 엄마인 제가 정말 좋아하는 세계사랍니다.

가장 익숙하기도 하고 유럽에 대한 열망이

나오는 내용들이 많아서 정말 좋습니다.

유럽의 문화적인 측면이 더 많이 나오고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아무래도 더한 듯 싶어요.



여전히 낯선 오스만 제국.

메스메트 2세기 시기 비잔티움 제국을 멸망 시키며 제국의 전성기가 시작된 오스만 제국.

낯설지만 친숙한 터키.

터키를 늘 마주하면 친근함도 더불어 뭔가 묘한 느낌이 드는 나라라....가보고 싶은 곳이 더욱 많은 나라이기도 해요.

세계사 보면서 엄마의 여행의 열망이 더 샘솟는 ㅋㅋㅋㅋ







델리와 더불어 무굴 제국의 중심 도시인 아그라.

무굴 제국의 대표적인 건축물 타지마할 근처에 있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사실 전 타지마할 정도만 아는 상태라....거의 새로운 게 많더라고요.




이탈리아 주임으로 고대 그리스와 로마 제국의 유산을 되살리려는 움직으로

유럽의 문화를 바꾸는 르네상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르네상스는 아마도 사회시간이 맞이 알고 가장 이해하기 쉬운 부분인 듯 싶습니다.

우리나라와 대조적인 문화이기에 더 신기하기도 하고...아무래도 유명한 화가나 작가들이 많이 배출된 곳이라..

천재 예술가들의 혼이 담겨진 곳인 르네상스의 중심인 피렌체.

가서 정말 그동안 가작으로만 봤던 문화 예술품들을 직접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