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 지역 문화권의 형성 -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그림, 김경진, 김병준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정지윤 구성 / 사회평론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3. 지역 문화권의 형성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




벌써, 6월 말이네요.

정말 시간이 빠르네요. 다시 일상을 찾으니 더 시간이 빨리 가는 듯 합니다.

아들과 함께 보는 <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이렇게 좋은 세계사 책을 미리 봤다면 세계사에 대해 관심이 커졌을텐테...

아쉬워 하면서도 저희 아들에게는 보여줬으니 그걸로 된거라도 ㅋㅋㅋ

위안 삼아 봅니다.

이번에 4번째 책은 아시아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봅니다.

대한민국과 가깝지만 먼나라 일본, 중국에 대한 이야기도...

좀처럼 ㅋㅋㅋ 친해지기는 쬠 힘든 이슬람 문화권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가깝지만, 먼 나라 이웃 일본.

일본 역사는 알고 있지만 쬠 알고 싶지도 않고 두가지의 마음이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뒤늦게 문명이 시작된 나라이지만 문물을 빨리 받아 들여서 문화가 좀 빨리 형성되지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카르기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모든 옛 소련에 속해 있다가 독립한 나라이더라고요.

나라 이름이 쬠 어렵지만 그래도 간간히 듣고 알고 있는 나라가 있네요.

우즈베키스탄에는 약 17만 명의 고려인이 살고 있다니.....

강제이주 당한 후손이라..마음이 아픕니다.

그래도 그곳에도 잘 살고 있다니 역시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디에서나 정말 열심히 삽니다.

저희 아들이 전시나 다른 나라에 대해 알아 볼 때, 늘 한국사와 비교해서 궁금해하더라고요.

이 나라는 이때쯤 이렇게 살았는데 우리나라는 무슨일이 있었어? 하고..

사실 저도 한국사는 그래도 설명해주는데 세계 각나라의 시대적인 부분은 ㅠㅠ

용선생이 저희 아들의 그 궁금증을 단박해 해결해줍니다.

저도 보면서 연도별로 찾아서 보게 되더라고요 ㅎㅎㅎㅎㅎㅎ 역시 용선생 세계사 매력에 흠뻑 빠져서 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